[엑스포솔라 프리뷰] 그로와트, 매해 매출 30% 이상 성장하는 글로벌 톱 인버터 브랜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6.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모니터링으로 원격 진단, 펌웨어 업데이트도 쉽게 관리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그로와트(Growatt)는 750W~253kW의 계통연계형 인버터와 1kW~630kW의 독립형 인버터, ESS 인버터를 공급하고 있다. PV 인버터의 R&D 투자와 기술 혁신에 집중해 인버터 기술, 엄격한 품질 관리 및 고객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로와트 정영강 (丁永强) 대표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 정영강 (丁永强) 대표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는 매년 총 매출액의 15%를 R&D에 투자하고 있을 정도로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를 통해 2019년 말까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260만대 이상의 인버터를 공급한 글로벌 TOP10 인버터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유럽, 호주, 아시아, 아메리카 등에 많이 수출했다. 매해 30%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그만큼 그로와트 인버터의 품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알아준 결과다. 그로와트 회장은 엔지니어 출신으로 기술개발을 가장 강조하고 있다. R&D 연구 인력만 400명 이상으로, 고효율화 되고 있는 인터버 시장에서 성능, 품질이 최고인 제품만 공급하고 있다.

전시회 대표 출품작의 특장점은?

수려한 외관뿐만 아니라 스트링 입력 전류가 13-15A로 고출력 모듈에 적합한 인버터다. MPPT수가 경쟁사에 비해 많아 현장에서 모듈과의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더 높은 출력의 밀도로 구세대 모델보다 부피가 작고 무게가 가볍다. 최고의 인버터 알고리즘으로 발전 효율이 더 높다. 스마트 모니터링으로 원격 진단, 펌웨어 업데이트를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인버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MAX 50KTL3 LV [사진=그로와트]
MAX 50KTL3 LV [사진=그로와트]
MID 36KTL3-X [사진=그로와트]
MID 36KTL3-X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는?

이번 전시회는 KS인증이 완료된 제품(20kW~50kW), 8월에 출시할 신규 모델(120kW~250kW)홍보가 주요 목적이다. 아울러 한국 PV 인버터 판매를 선도하는 주식회사 상상기술과 협업해 글로벌 NO.1 제품인 그로와트 제품을 한국 고객들께 소개하고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려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