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다이오드전자는 태양광 인버터, 접속반, ESS 등에서 사용되는 F-CHFE(에프-츠페)사의 고품질 퓨즈를 국내 태양광 시장에 단독 공급하고 있다. 또한, 1800V/2000V 이상 절연타입 고급형 태양광 다이오드 전문 제조기업인 세미렉스(SEMI-REX)와 DC 1000V/DC 1500V SPD 서지보호기 제조기업인 WR사의 공인 한국 단독 총판 역할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DC 1000V/DC 1500V MCCB 배선용 차단기, MCB 소형 차단기, DC Isolator Switch DC 개폐기 전문 제조기업인 썬트리(SUNTREE)와 베니(BENY)의 공인 한국 대리점 역할도 수행 중이다.
다이오드전자는 태양광 인버터, 접속반 KS인증을 위한 각종 인증서 데이터 성적서, 유럽CE, 독일TUV, 미국UL 인증서 등을 제공 가능하며, 대량 제품을 상시 보유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공급하고 있다.
다이오드전자가 전시회서 선보이는 대표 출품작의 특장점은?
당사는 퓨즈 홀더 변경 없이 50A까지 퓨즈만 교체해 사용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태양광 패널 출력이 올라가며 퓨즈 또한 KS기준에 맞추기 위해 기존의 15A, 20A를 넘어 25A, 30A로 용량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다. 추후에는 30A 이상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DC 1500V 제품군이 사용되기 전부터 이미 LED 타입 DC 1500V 태양광 퓨즈와 퓨즈 홀더를 먼저 개발해 출시했던 에프-츠페와 다이오드전자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추후 태양광 퓨즈 용량이 추가로 올라가더라도 퓨즈 홀더를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로 인해 추후 퓨즈 용량이 올라가더라도 외함 크기나 구성을 변경할 필요가 없고, 태양광 인버터, 접속반, ESS 제조기업들은 추가 비용 지출 없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다이오드전자가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가지는 경쟁력은?
기존 태양광 시장에 공급하던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썬트리와 베니사의 DC 1000V/DC 1500V DC MCCB 배선용 차단기, DC MCB 소형 차단기, DC Isolator Switch DC 개폐기 같은 경우에도 타사는 대부분 3~4주, 길게는 3~5개월 납기로 진행되고 있다. 다이오드전자는 해당 제조사들의 공인 한국 대리점으로 제조사에서 2주마다 정기적으로 제품을 공급받고 있어 상시 재고를 보유하고 있기에 바로 납품이 가능하다. 빠른 납기와 좋은 가격이 다이오드전자 제품들의 가장 큰 장점이다.
다이오드전자의 향후 계획은?
현재 다이오드전자 태양광 사업부 토탈태양광에서는 국내 태양광 인버터, 접속반, ESS 제조 거래처들의 KS인증 시 필요한 요청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5A/30A/35A/40A/45A/50A 및 1000V, 1500V 태양광 퓨즈를 상시 보유 중이다.
또한, 빠른 KS인증을 돕는 전담팀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전담팀의 규모를 키워 총판과 제조사과 함께 성장해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더욱 규모가 커지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