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돌 맞은 보쉬카서비스, 국내 혁신 모빌리티 지원 위해 가속패달 '꾹'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6.1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 서울 송파구에 1호점 오픈 이후 현재 전국 255개 네트워크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보쉬카서비스(Bosch Car Service, BCS)가 올해 100주년을 맞았다.

보쉬카서비스의 글로벌 성공 스토리는 1921년, 독일 함부르크(Hamburg)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정비소 맥스 아이젠만 & Co.(Max Eisenmann & Co.)가 첫 공식 로버트 보쉬 AG 자동차 정비소(Robert Bosch AG Installation and Repair Workshop)로 변모하면서 본격 시작했다.

150여 개 국가에 15,000개 이상의 자동차 정비소 네트워크를 구축한 세계 최대 정비 네트워크 브랜드 보쉬카서비스 [사진=보쉬]
150여 개 국가에 15,000개 이상의 자동차 정비소 네트워크를 구축한 세계 최대 정비 네트워크 브랜드 보쉬카서비스 [사진=보쉬]

보쉬의 창립자 로버트 보쉬(Robert Bosch)는 자동차 판매량 증가에 따라 전문 기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전 세계에 걸친 자동차 정비 업체 네트워크의 숨은 가치를 간파했다.

보쉬는 연구 및 개발 분야에 7만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20년 59억 유로를 투자했다. 2019년 기준 4,202개의 특허를 보유한 보쉬는 모빌리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 동력 중의 하나이다. 

보쉬카서비스는 현재 150여 개 국가에 1만5,000개 이상의 자동차 정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 브랜드로 우뚝섰다.

보쉬카서비스는 글로벌 보쉬의 정비 네트워크 멤버로서 고객은 최첨단 진단 기술, 효과적인 부품 물류, 마케팅 방안 등을 지원받는다. 보쉬카서비스 고객들은 보쉬 순정 부품 수급은 물론, 정기적인 교육 과정을 받은 능통한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최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쉬카서비스는 변함없는 수준의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혁신의 대명사인 보쉬와의 100년 동안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오너들의 신뢰를 쌓았다. 정기적인 감사와 정비소 테스트를 포함한 보쉬 자격 검증 시스템인 보쉬 서비스 엑설런스(Bosch Service Excellenc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보쉬카서비스 관계자는 "첫 공식 보쉬 자동차 정비소가 문을 연 지 100년이 지난 지금 보쉬카서비스 업체들은 독립 자동차 정비소 시장에서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의 리더가 됐다"며, "앞으로 새로운 파트너 워크숍들을 늘려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고 디지털 솔루션과 데이터의 스마트한 사용을 바탕으로 고객과 서비스 스테이션을 더욱 밀접하게 조율하며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