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초미세연마 기판 및 비선형 크리스털 등 신규 레이저 광학 부품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6.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출력 레이저 애플리케이션 개선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드몬드옵틱스(EO)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광학 부품 공급 업체로서 광학 시장의 발전 현황과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취급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에드몬드옵틱스가 고출력 레이저 용도에 사용하기 적합한  신규 레이저 광학 부품을 출시했다. [사진=에드몬드옵틱스]

이에 발맞춰 매월 신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에드몬드옵틱스의 이번 신제품은 레이저 유도 손상 임계치(LIDT)가 높은 Nonlinear Crystals와 표면 거칠기가 매우 낮은 TECHSPEC Superpolished Substrates로서 두 제품 다 고출력 레이저 용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Nonlinear Crystals는 β-barium borate(BBO) 또는 lithium triborate(LBO) 소재로 제조되며 20-10의 표면 품질도와 무반사(AR) 코팅 표면을 특징으로 한다. 크리스털 유형별 표면 평탄도 사양은 BBO 옵션의 경우 λ/8, LBO 옵션의 경우 λ/10이다. 이 크리스털 제품은 1064nm, 10ns 10Hz에서 손상 임계치가 최대 10 J/cm2로서Ti:Sapphire 및 Yb:doped 레이저의 주파수 변환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TECHSPEC Superpolished Substrates는 양면의 표면 거칠기가 1Å RMS 미만으로서 산란을 줄이거나 UV 혹은 고출력 레이저와 사용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산란이 적은 이 기판은 고품질 이온빔 스퍼터링(IBS) 무반사 코팅이나 반사 코팅을 적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옵션이다.

이러한 초미세연마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용도로는 Cavity ring down spectroscopy, 산란계측, 자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안과수술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