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인증교육센터, 첫 국제 인증서 수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7.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로봇 시장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이하 로봇캠퍼스)의 인증교육센터를 통한 첫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7월 5일 밝혔다.

유니버설로봇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인증교육센터를 통한 첫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유니버설로봇]

지난 1월 유니버설로봇과의 인증교육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한 로봇캠퍼스는 로봇 기술을 특성화해 로봇 분야의 융합생산기술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개교했으며, 로봇의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핵심 기술인 기계, 전자, 자동화, IT를 전공 학과로 두고 있다.

이들은 이와 같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협동로봇 시장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 인증교육센터는 로봇 운용과 관련해 국가 자격증 제도가 없는 상황에서 국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높은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 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로봇캠퍼스와의 협약은 아시아 최초로 진행한 대학과의 업무 협약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첫 인증서 이수자들을 배출해 감회가 새롭다”며, “향후 로봇 전문 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버설로봇의 인증 교육 센터는 한국을 포함해 유럽, 미국 및 아시아 지역 전역에 걸쳐 13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은 사전에 신청받아 한정된 인원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