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유압식 클램핑 장치 DKHS1000 시리즈에 새로운 크기 추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도 정확도 높은 회전축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짐머그룹이 DKHS1000 시리즈에 새로운 크기를 추가하며 회전축의 무압력 고정을 위한 클램핑 장치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DKHS1000은 토크 흡수 시 높은 각도 정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중에 나와 있는 동일 제품들을 뛰어넘는 클로징 시간으로 높은 동적 성능을 유지한다.

최고의 성능과 수명을 자랑하는 DKHS1000 시리즈 [사진=짐머그룹]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만족하는 시리즈

새로운 DKHS1000 유압식 클램핑 시리즈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토크 흡수 상태에서 각도 정확도가 높은 회전축에 높은 강도와 정밀도의 고정 장치를 갖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목표치의 고정 토크는 1각초(arcsecond) 미만의 각도로 설정됐다.

현재까지 정확도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몇 가지의 고급 각도 인코더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 실현 가능한 정확도는 축이 클로징 루프 상태일 때 가능한 것 보다 높다. 강도가 증가하고 진동과 움직임이 더 잘 분산되므로 밀링 패턴이 개선된다.

높은 동적 성능과 서비스 수명

DKHS1000 시리즈는 고동력 토크 드라이브와 함께 사용할 경우 30ms 미만의 빠른 클로징 시간이라는 이점을 가진다. 클로징 시간의 관점으로 놓고 봤을 때 공압식 드라이브보다 약 10배는 더 빠른 클로징이 가능하다. 짧은 클로징 및 오프닝 시간은 하우징의 높은 예압과 낮은 흡수량의 조합을 통해 이뤄진다.

개발 중에 이뤄진 다양한 테스트와 초기 고객과 협력한 테스트에 기초한 B10d값은 애플리케이션 조건에서 500만 사이클 이상이다. 이러한 서비스 수명은 DKHS1000을 교체없이 전체 기계 수명의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시중 동일 제품을 뛰어넘는 수명으로 높은 신뢰도와 시스템 가용성을 가능하게 한다.

혁신적이고 검증된 유효 법칙의 이점

대형 피스톤 영역과 결합한 하우징 재료의 예압(preload)를 활용하면 최대 8,000Nm의 토크 고정이 가능하다. 하나로 된 하우징은 유압에 의해 탄성 범위에서 약간 팽창해 축 연결부를 분리하므로 회전 축이 해제된다. 예압은 또한 전체 시스템의 압력 손실 또는 고장 발생 시 움직이는 구성요소를 안전하게 고정하는 통합 비상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DKHS1000 시리즈의 설치 및 조립 방법 [사진=짐머그룹]

다양한 요구사항에 알맞은 정확도와 고정 토크

고정 토크는 각각의 케이스에 따라 가공 공정에서 1각초(arcsecond)만에, 안전 요건에 따라 설계 시 5각초만에 기능별 강도가 지정된다. 정확도를 입증하기 위해서 1각초는 각도의 3,600번째 부분을 나타냅니다. 이는 1km의 레버 암의 5mm의 강하를 나타내는 각도와 같다. 예를 들어 DKHS1460 사이즈의 경우 이 각도 정확도는 1m의 레버 암에 다 자란 경주마를 실었을 때 유지되는데 이는 6,000Nm의 고정 토크에 해당한다.

재료의 응력을 통한 모니터링 가능

짐머그룹은 회전 축 영역의 새로운 작동 원리에 따라 새로운 상태 모니터링 옵션을 제공한다. 재료의 응력을 결정하는 변형계를 하우징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해상도의 영구적인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미 짧은 클로징 시간과 더불어 사이클 타임이 최소로 단축된다.

IO-Link 또는 디지털 제어 중에 선택할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른 시운전이 가능하다. 추가 단순화를 위해 구현이 용이한 PLC 모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