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강력한 전력 변환 그리드 컨버터 ‘SINAMICS PCS’ 선보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증된 SIANAMICS S120 플랫폼 기반 컨버터 캐비닛 시스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가 SINAMICS PCS를 통해 배터리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전력 변환 시스템을 제공한다. SINAMICS PCS 그리드 컨버터는 산업용 및 공공용 전력망에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위해서 로컬에서 생성된 배터리를 만든다.

지멘스가 배터리 저장 시스템을 위한 액체 냉각, 강력한 전력 변환 시스템인 SINAMICS PCS를 선보였다. [사진=지멘스]

SINAMICS PCS는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과정을 제어하고, 배터리 저장을 통해 부하 피크 및 그리드 장애를 처리한다. 아울러 에너지 및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전력을 저장하고,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그리드로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드 컨버터는 업계에서 입증된 SINAMICS S120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액체 냉각 기능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작고 강력한 전력 변환 시스템은 연결 기술과 제어, 라인 필터, 컨버터 및 액체 냉각을 포함하며 제어실 또는 컨테이너에 완전한 시스템으로 쉽게 통합될 수 있다.

SINAMICS PCS는 독일에서 유효한 ‘기술 연결 규칙’ VDEAR-N 4110에 따라 인증받았다. 최소한의 시스템 인증 노력으로 정지된 배터리 저장장치를 공용 중 전압 그리드에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검증된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 모델은 전력 변환 시스템의 계획, 최적화 및 그리드 통합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

또한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 TIA Portal의 SINAMICS 스타터 드라이브 도구 덕분에 그리드 컨버터가 드라이브 세계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동작 상태 및 Profinet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 파라미터를 판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향후 서비스 작업에 대한 정확한 진술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