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모바일 기계 위한 X90 컨트롤러에 3개의 옵션보드 추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Link 통해 지능형 센서와 연결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B&R이 X90 제품군에 3개의 새로운 옵션 보드를 추가했다. 새로운 보드는 스트레인 게이지와 IO-Link 마스터 모듈을 모바일 기계의 컨트롤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자유로운 통신을 제공하기 위한 개방 접점이 있는 릴레이를 추가할 수 있다. 이에 X90 컨트롤러는 모바일 기계에서 요구되는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B&R이 X90 제품군에 3개의 새로운 옵션 보드를 추가했다. [사진=B&R] 

스트레인 게이지용 X90 옵션 보드는 M12 커넥터로 X90 컨트롤러에 연결된 2개의 풀 브릿지 스트레인 게이지를 평가할 수 있다. 스트레인 게이지는 미세한 기계적 변형을 감지하는 센서이다. 예를들어 캔틸레버 암의 수직 하중이나 무게를 측정하는데 사용한다. 이 측정 데이터는 다른 써드파티 시스템이나 추가적인 툴 없이도 실시간으로 제어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개의 지능형 IO-Link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통신 가능

X90 컨트롤러의 또 다른 옵션보드는 IO-Link 마스터 모듈로 최대 4개의 지능형 IO-Link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통신이 가능하다. 이 양방향 디지털 통신 인터페이스는 IO-Link가 파라미터 데이터와 진단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해 센서 및 스위칭 디바이스를 X90 컨트롤러와 연결한다. 따라서 IO-Link는 실시간 Ethernet POWERLINK, OPC UA 및 CAN 기반 네트워크를 위한 이상적인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 X90 컨트롤러의 릴레이 옵션 보드는 외부 시스템과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옵션 보드에는 5개의 개방 접점이 장착돼 있으며, 작은 부하에도 동작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계를 위한 B&R X90 컨트롤러

X90은 모바일 기계를 위한 모듈형 제어 및 I/O 시스템이다. 표준화된 컴포넌트는 유연한 자동화 컨셉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며, X90 컨트롤 시스템의 핵심은 강력한 ARM 프로세서와 다기능 I/O 채널에 있다. 표준 기능에는 CAN, Ethernet 및 실시간 POWERLINK 버스 시스템을 위한 인터페이스가 포함된다. X90 제품군의 모든 제품은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40°C에서 +85°C의 하우징 온도를 처리할 수 있으며, 충격과 진동, 염분, 자외선, 오일과 같은 환경 요소에 대한 내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