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에 슈며들다’… 슈나이더일렉트릭, 경제적인 산업자동화 제품군 이지 시리즈 선보여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8.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고신뢰성, 고성능 모두 누릴 수 있어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이지 시리즈 (Easy Series)’ 산업 자동화 제품군을 선보인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이 가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시장 경기 반등도 요원해진 가운데, 산업 현장에서는 생산성과 직결되는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방향을 틀고 있는 모양새이다. 공장 장비 제조사의 경우 수익성 향상을 위해 장비 제조 일정을 단축하고,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안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흐름를 빠르게 읽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주력 솔루션으로 경제적인 산업 자동화 제품군을 배치한 것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이지 시리즈(Easy Series)는 모션컨트롤러, PLC, HMI, 산업용 인버터, 푸쉬 버튼, 경광등, 릴레이, 리미트 스위치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 자동화 제품으로 구성됐다.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이지 시리즈는 모션컨트롤러, PLC, HMI, 산업용 인버터, 푸쉬 버튼, 경광등, 릴레이, 리미트 스위치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 자동화 제품으로 구성됐다.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 이지 시리즈(Easy Series)는 모션컨트롤러, PLC, HMI, 산업용 인버터, 푸쉬 버튼, 경광등, 릴레이, 리미트 스위치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 자동화 제품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가성비와 신뢰성을 둘 다 잡은 HMI인 이지 하모니 GXU(Easy Harmony GXU)를 비롯해, ROHS, CE 인증을 받은 친환경 경광등 이지 하모니 XVG(Easy Harmony XVG), 쉬운 사용성과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모디콘 이지 M200(Modicon Easy M200), M200 로직 컨트롤러(M200 Logic controller) 제품 등이다.

어떠한 악조건의 산업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고 튼튼하게 설계됐는데다, 설치도 매우 간편하다는 것도 빼놓수 없는 강점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리미트 스위치는 중부하, 경부하 상황에 따라 2가지를 선보인다. 이지 시리즈 XCE 리미트 스위치(Easy Series Limit Switch XCE)는 중부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견고함을 자랑한다. IP65 등급의 안전성과 10M 회 작동 사이클의 내구성을 지원하고, 스위치 레버는 15~90도 범위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XCJ 리미트스위치는 경부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IP45, IK04 등급의 안정성과 작동 사이클의 내구성을 지원한다. 또한 이 제품은 CE-EN60947-5-1, CCC, ROHS, REACH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용 인버터 제품인 이지 알티바 제품군(Easy Altivar 610, 310)은 소형 장비에 최적화 돼 있으며, 사용이 쉽고 비용 효율적면서도 사용 편리성, 견고성, 가용성 등 강력한 핵심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이지 알티바 310(Easy Altivar) 310은 섬유 기계, 공작 기계, 목재 기계, 자재취급, 포장 및 인쇄 기계 등에 폭넓게 적용 가능하며, 이지 알티바 619(Easy Altivar 619)은 수처리, 오일&가스, 빌딩, 에너지 플랜트를 비롯해, 다양한 공장 장비 등에 적합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산업 자동화 사업부 서상훈 본부장은 ”이러한 고품질의 강력한 핵심 기능을 갖춘 자동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로 결정하게 된 것은 시장의 변화와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다”며, “공장 장비 제조사와 산업용 판넬 업체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지 시리즈 자동화 제품군을 활용해 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