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서약식’ 개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9.0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웅희 원장, “깨끗한 조직문화 정착해 모범이 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조직 내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고자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가운데)와 보직자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9월 6일 원장 및 팀장급 이상 보직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약식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갑질근절 예방을 위한 서약서를 낭독하고, 선서를 통해 다짐했다.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서약서는 △부정청탁 금지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한 업무지시 및 권한 남용금지 △폭언 및 폭행 금지 △직무수행과 관련된 차별금지 △갑질 근절 구현의 솔선수범의 6가지 내용을 담고 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평소 청렴하고, 서로의 존중과 배려로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정착을 더욱 확고히 해 타의 모범이 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020년부터 매년 청렴실천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상호존중의 날(매월21일), 청렴퀴즈를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