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그리퍼 GPP/GPD5000 시리즈에 보급형 버전 추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9.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보수 없이 최대 1,500만 사이클 성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짐머그룹의 공압식 그리퍼 5000 시리즈가 2조 평행 그리퍼 GPP5000 시리즈와 3조 콘센트릭 그리퍼 GPD5000 시리즈로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두 가지 버전으로 공급된다. 짐머그룹은 뛰어난 기술의 스틸 리니어 가이드가 부착된 프리미엄 제품 외에도 보급형인 AL 버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짐머그룹이 그리퍼 GPP/GPD5000 시리즈에 프리미엄 버전에 이어 보급형 버전을 추가했다. [사진=짐머그룹]

보급형 AL 버전은 알루미늄 리니어 가이드가 부착돼 있으며, T자형 그리퍼나 톱니형 그리퍼를 사용하는 단순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고급사양이 필요하지 않은 모든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타제조업체는 공작물과 접촉하거나 마모되는 부품은 보증에서 제외하는 36개월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그러나 짐머그룹은 GPP/GPD5000 시리즈 그리퍼에 대해 ‘Made in Germany’의 확실한 품질은 물론, 예외없이 모든 부품에 적용되는 24개월의 보증기간을 보장한다.

프리미엄 그리퍼의 스틸 리니어 가이드는 최신 밀봉 및 코팅 기술이 적용된 검증된 리니어 가이드 원리가 적용됐다. 부식 방지 및 보호 등급 IP64가 결합된 현재 시장에서 가장 견고한 그리퍼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퍼는 유지보수 없이 최대 3,000만 사이클까지 생산 가능하다.

짐머그룹은 보급형 AL 버전도 모든 T자형 그리퍼보다 기술적으로 우수하며 톱니형 그리퍼와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의 대체품이라고 설명했다.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리퍼로 유지보수 없이 1,500만 사이클을 보장하며,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을 핸들링하는 데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알루미늄 리니어 가이드를 사용하는 AL 그리퍼는 시중의 그리퍼보다 최대 50% 길어진 유지보수 주기를 자랑한다. 아울러 스틸 리니어 가이드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그리퍼는 최대 3,000만 사이클까지 유지보수가 필요 없기 때문에 장시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의 시스템 가용성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