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랩, 2017 이노베이터 어워즈 대상 수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어워즈서 기술력과 시장성 인정받아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수아랩(www.sualab
.com)이 3일부터 나흘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하는 2017 북미로봇자동화전(Auto
mate 2017)에서 비전 시스템즈 디자인이 주는 ‘이노베이터 어워즈’에서 4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수아랩 사업개발팀 이홍석 팀장, CSO 문태연 이사,
사업개발팀 이동희 이사
 
 
오토메이트 2017은 로봇, 인공지능, 머신 비전, 모션 제어 및 기타 최신 자동화 기술이 모인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자동화 컨퍼런스다.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매년 비전쇼나 오토메이트와 같은 자동화 혹은 머신비전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시상식을 진행해오고 있다.

비전 시스템즈 디자인이 주는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매해 국제적 컨퍼런스에서 머신 비전 및 이미지 공정 업계에서 가장 혁신을 가져다 준 제품과 브랜드를 평가 및 시상한다.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독창성, 혁신성, 사용자 파급 효과, 시장성, 생산력 향상 등을 기준으로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해오고 있다.

특히 수아랩은 머신 비전 분야에서 최초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도입해 고속 제조라인에서 실시간 검사를 상용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미국 반도체 회사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와 세계 산업로봇 1위업체 화낙(FANUC)이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상식에 참여한 수아랩 CSO 문태연 이사는 “지난해 머신비전 분야 글로벌 톱 8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더비전쇼(The Vision Show 2016)에 참석만 했었는데 올해는 수아랩이 대상 수상자가 돼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장에서 수아랩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기에 앞으로 인공지능 및 머신비전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