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제조기업을 위한 ‘인더스트리 4.0’ 전략 공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4.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 운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신제품 출시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PTC는 오늘 자사의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를 통해 제조 기업들이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TC는 이를 위해 경영컨설팅 기업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일 공학한림원(ACATECH)과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를 마련하는 한편, 자사의 IoT 개발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기반의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PTC는 전세계 수 백여 곳의 제조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더스트리 4.0 전략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맥킨지앤컴퍼니와의 파트너십으로 양 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 센터(DCC : Digital Capability Centers)를 제공한다. PTC 솔루션 기반의 DCC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여정의 모든 단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 제작 환경을 비롯해 인더스트리 4.0 기술 시연이 가능한 디지털 쇼케이스와 경험적인 역량 구축 워크숍을 통한 트레이닝 및 스킬 향상을 지원한다. 지난 30일 첫 번째 DCC의 개소식이 독일 아헨시에서 열렸으며 이후 싱가포르, 베이징, 시카고, 베니스에 마련될 예정이다. 맥킨지앤컴퍼니 외에 PTC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를 함께 진행하는 파트너로는 GE, 내쇼널 인스트루먼트, OSI소프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PTC는 휴렛패커드엔터라이즈(HPE)와 함께 산업용 활용 사례를 위한 새로운 IoT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독일 공학한림원(ACATECH) 컨소시엄 참여로 PTC는 독일 공학한림원과 함께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Maturity Index)를 개발했다. 이에 기업들이 현재의 인더스트리 4.0 역량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디지털 로드맵을 구축해 이를 단계별로 실행하고 잠재 가치 실현에 필요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는 생산, 물류, 연구 개발, 서비스, 판매, 마케팅 등에 대한 다면적인 평가를 실시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4월 중 PTC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커넥티드 운영 애플리케이션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PTC의 IoT 개발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엔터프라이즈 IT 시스템에서 생성된 운영 관련 디지털 데이터와 머신 및 센서에서 생성된 물리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제조업체들이 인더스트리얼 4.0의 잠재 가치를 신속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PTC의 캐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세그멘트 VP는 “PTC는 제조 기업들이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제조의 잠재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신제품 출시 및 독일 공학한림원과의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 개발, 그리고 맥킨지앤컴너니와의 협력 등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자 하는 일련의 노력으로써 PTC의 많은 고객들이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혁신을 마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