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산업용 플러그·소켓 국내 온라인 시장 출시… 이커머스 보폭 확대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0.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교통, 쇼핑센터, 병원, 공연장, 캠핑카 등 다방면 활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60년 이상 산업용 플러그와 소켓에 공들여 온 ABB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16A~125A 및 200V~690V의 안전성·신뢰성·내구성이 요구되는 광범위한 산업 환경에서 선호된다.

신제품은 16A~125A 및 200V~690V의 안전성·신뢰성·내구성이 요구되는 광범위한 산업 환경에서 선호된다. [사진=ABB]
신제품은 16A~125A 및 200V~690V의 안전성·신뢰성·내구성이 요구되는 광범위한 산업 환경에서 선호된다. [사진=ABB]

또한 대다수의 화학 물질, 자외선 및 충격으로부터 완벽 차단시킬 수 있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모든 제품은 국제 표준(IEC 60 309-1, -2, -4)에 대한 시험 및 승인을 거쳤으며, IP44 및 IP67의 방수·방진 등급을 갖추고 있다.

ABB산업용 플러그와 소켓은 일반 산업 현장뿐만 아니라 제조 공장, 교통, 쇼핑센터, 병원, 공연장, 캠핑장, 캠핑카 등 물과 먼지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서 여러 장비를 연결하는 데 사용된다. 이 밖에도 다른 브랜드 제품과 쉽게 호환할 수 있다.

한편, ABB는 점진적으로 온라인 판매 제품을 확대하며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으로 보폭을 키운다는 방침의 일환으로 이번 온라인 출시를 진행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온라인 인테리어 전문 마켓 문고리닷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스토어, 11번가, 쿠팡, 옥션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 차례대로 입점할 예정이다.

ABB코리아 전기화 사업부 총괄 박용효 부사장은 “ABB의 산업용 플러그, 소켓의 디자인 및 부품은 60년 넘게 꾸준히 개선돼 왔다”며 “우리는 환경적 측면을 고려하면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는 우리 제품이 안전·내구성·신뢰성 및 비용 절감에 대한 요구가 높은 분야의 최종 사용자를 위한 적합한 선택인 이유”라고 말했다.

ABB전기화 비즈니스 영역(Electrification Business Area)은 전기 제품 및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100여개 국가에서 200개가 넘는 제조 현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ABB 핵심적인 포트폴리오인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은 유틸리티, 산업, 빌딩, 인프라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더 스마트한 배전을 위해 전기 에너지 흐름을 보호, 연결 및 최적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