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IO Link 근접 센서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위치 모니터링 위한 새로운 유도형 센서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에서 선보인 새로운 근접 센서는 정밀한 포지션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선형화된 프로세스 값인 거리를 전송한다. 매우 높은 재연성과 -40~85℃의 넓은 온도 범위를 특징으로 하는 신제품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제한 없이 적용 가능하다. 특히 IO Link를 통해 NC/NO, PNP/NPN 세팅이 가능하다.

   
 
   
 
펄스픽업 그 이상의 기능
아이에프엠의 새로운 IO Link 근접 센서는 하나의 유닛에서 다기능을 실행한다. 그들은 조절 가능한 스위치 포인트를 이용해 스위칭 센서로 사용될 수도 있고 IO Link를 통해 측정값을 전송하는 측정시스템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출력 신호는 NC, NO뿐만 아니라 PNP, NPN으로 세팅할 수 있어 다양한 타입을 보유할 필요가 없어 재고관리 비용이 절감된다.

이 센서들은 매우 정밀해 분 단위의 변화도 감지할 수 있다. 브레이크슈(Brake Shoe)의 마모상태, 스핀들 변형 모니터링, 톱날의 장력까지도 신뢰성 있게 검출한다. 만일 타깃이 감지영역을 이탈하거나 감지 면에 너무 근접하면 경고가 발생한다. 획득한 모든 데이터는 IO Link를 이용해 전송되고 기록된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