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통해 엔터프라이즈 RPA 이용 가능해져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1.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ICT-카카오엔터프라이즈, A.WORKS와 카카오워크 연동 서비스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포스코 ICT의 업무자동화 소프트웨어 로봇인 RPA 솔루션과 카카오워크 간 연동 서비스가 시작된다.

포스코ICT(대표 정덕균)는 자사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에이웍스(A.WORKS)를 오는 12월부터 카카오워크 플랫폼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RPA가 수행한 업무결과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확인하고, 후속 업무대응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사진=포스코ICT]

카카오워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제공하는 메신저 기반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재, 캘린더, 메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카카오워크에 A.WORKS를 탑재하고,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파트너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A.WORKS 솔루션에는 RPA가 업무를 수행한 결과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간편하게 전송하기 위한 12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는 고객이 RPA가 수행한 업무결과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확인하고, 후속 업무대응까지 할 수 있어 업무처리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점을 도출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체 업무에도 A.WORKS를 적용한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임직원 대상 경조사비 지급 기안 작성과 SW라이선스 주문과 같이 기존 수작업으로 수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 과정에서 RPA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부하를 상당부분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고, 두 솔루션간 협업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포스코ICT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협력관계를 비즈니스파트너로까지 확장하여 A.WORKS와 카카오워크의 시장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RPA 솔루션인 A.WORKS를 출시해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 개의 봇(Bot)이 단순반복 업무를 처리하는 수준을 넘어 여러 개의 봇들이 서로 협업하며, 복잡하고 중요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또, 직원 1인 1봇 시대를 대비해 업무 담당자가 봇에게 작업을 지시하는 스크립트(프로그램)를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간편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