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 어떤 상황서도 견고성 보장하는 ‘RFID UHF 평가시스템’ 선봬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2.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유연성 이점도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독일 ifm사의 최신 RFID UHF 평가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 안테나, 평가유닛, 스위치가 하나의 디바이스 형태로 제공돼 설치시간 단축
- 최대 3미터의 거리에서 16개까지 Tag 판독 가능
- 메탈 또는 습한 환경에도 설치 가능
- 필드버스 인터페이스, 디지털 입출력을 제공하며 현장에서의 배선작업 최소화

ifm사의 RFID UHF 평가시스템은 소형 사이즈로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안테나, 평가유닛, 스위치가 통합돼 신속하고 용이한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사진=ifm]
ifm사의 RFID UHF 평가시스템은 소형 사이즈로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안테나, 평가유닛, 스위치가 통합돼 신속하고 용이한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사진=ifm]

ifm사의 RFID UHF 평가시스템은 소형 사이즈로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안테나, 평가유닛, 스위치가 통합돼 신속하고 용이한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시스템 작동원리를 최적화해 메탈이나 습한 환경에서도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어떠한 성능의 저하도 일어나지 않는다.

안테나는 최대 성능으로써, 빠르게 움직이는 16개의 tag를 최대 3미터 거리에서 감지한다. 선택적 RSSI 값을 통해 Tag 판독 성능이 더 좋아진다. 추가적인 하나의 필드버스 인터페이스는 또 다른 네트워크 포인트로 직접 연결될 수 있다. 디지털 출력은 액츄에이터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된다.

아래는 대표적인 강점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나열했다. 

확장성 및 견고성 - 안테나, 평가유닛, 인터페이스가 하나의 컴팩트하고 견고한 하우징에 통합되어 있고 IP67/IP69K의 보호등급을 제공하여 가혹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데 완벽한 제품이다.

강력한 안테나 - 원편광 (Circular polarization) 내부 안테나로 인해 메탈 하우징에 설치가 가능하며 수신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내장된 웹서버 - 본 평가시스템은 하나의 웹서버가 내장되어 있다. HTTP 어드레스를 통해 유저 로그인을 하고 클라우드 통합의 경우 디바이스 설정, 모니터링, 진단데이터에 대한 전체 권한을 부여받는다. 

범용적인 인터페이스 - Profinet, EtherNet/IP, TCP/IP 인터페이스를 보유한 UHF RFID 평가유닛은 PC, 산업용 PC, PLC에 직접 연결하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추가 필드버스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신호 전달, 현장 배선 최소화가 가능하다.

추가 디지털 입력단 - 제품은 추가적인 두개의 디지털 입력과 출력을 보유한다. 내장된 로직 기능은 라이트타워의 즉각 제어와 같은 직접적인 제어기능을 필요시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 평가시스템 혜택은 Trak & trace, 트레이서빌리티 어플리케이션에서 발휘된다. 최대 3미터까지의 긴 사용거리로 인해 차량에 설치된 Tag의 접근 권한이 감지되고 평가되며 감지후 유닛에서부터 직접 배리어와 게이트를 제어할 수 있다. 시간소모와 프로그래밍 작업이 필요없다. 인트라로지스틱분야에서 본 시스템은 매끄러운 제품 추적에 사용된다. 최대 16개의 Tag를 동시에 판독할 수 있어서 제품들은 지정된 창고 위치나 파렛트로 명확하게 할당된다. 이로 인해 정확한 제품의 정확한 수량이 도착지로 정시에 도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