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K-해운’ 특화 ESG 지표 소개… 고객사 경영활동 지원 일환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2.0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ipping ESG 진단평가’ 설명회 가져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11월 26일 한국해운협회와 공동으로 서울 로얄호텔에서 「KR Shipping ESG」세미나를 개최하고, KR이 개발한 ESG 진단평가 지표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KR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SG와 관련해 해운선사의 ESG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Shipping ESG 진단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ESG 서비스를 시작했다. 

KR Shipping ESG 세미나 KR이 개발한 ESG 지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선급]
KR Shipping ESG 세미나 KR이 개발한 ESG 지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선급]

이번에 개발한 Shipping ESG 진단평가 지표는 선사 조직구조 및 협약 요구사항, 운항관련 이슈 등을 반영한 해운업에 특화된 항목들로 구성됐다. KR은 선사를 대상으로 평가기준에 따른 수준 진단평가를 수행 후 보완이 필요한 분야를 식별해 기업이 개선방향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R Shipping ESG 세미나는 Shipping ESG 진단평가 지표를 해운업 종사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국해운협회 김영무 부회장, 흥아해운 이환구 대표, SK해운 김성익 대표, 싱크로해운 오득진 대표 등 업계 리더들을 포함하여 90여명 이상의 해운선사 관계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ESG 경영도입의 필요성 △KR Shipping ESG △해운 ESG 진단평가와 KR의 역할 △HMM ESG 경영도입 사례 총 4개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이형철 KR 회장은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이슈로부터 시작된 ESG 경영은 해사업계에도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됐다”며, “이에 KR은 ESG 진단평가 서비스를 통해 우리 해사업계가 성공적으로 ESG 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