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인증 획득한 에스케이솔라에너지, BIPV 다양성 강화에 총력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12.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이어 패턴, 미디어파사드 등 다양한 BIPV 응용제품 개발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에스케이솔라에너지(대표 조근영)가 국내 건물일체형태양광(BIPV)에서 유의미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국내 BIPV 제조기업 중 세 번째로 BIPV의 KS인증을 획득한 에스케이솔라에너지는 최근 다양한 기술개발과 지원사업 등 BIPV 활용폭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스케이솔라에너지는 지난 11월 11일 열린 ‘제15회 매출의 탑 시상식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망중소기업인증서 및 유망중소기업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에스케이솔라에너지] 

KS인증을 획득한 에스케이솔라에너지의 BIPV 제품은 GTB(GLASS TO BACKSHEET) 타입으로, 건물 외벽에 설치됐을 때 프레임이 드러나지 않도록 Z-BAR 형태의 프레임을 적용해 심미성을 높였다. BIPV 전용 정션박스를 적용해 현장에서의 설치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진용 구조물 및 내화를 위한 패키징 등에 적용성도 용이해 다양한 형태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진 제품이다.

지난 8월 KS인증을 획득한 에스케이솔라에너지의 BIPV 모듈 [사진=에스케이솔라에너지]
지난 8월 KS인증을 획득한 에스케이솔라에너지의 BIPV 모듈 [사진=에스케이솔라에너지]

에스케이솔라에너지 관계자는 “BIPV 모듈에 대한 KS인증(KS C 8577)을 획득한 당사는 최근 컬러 BIPV 모듈에 대한 KS인증을 진행 중”이라며, “이와 함께 컬러 BIPV 모듈과 패턴형 BIPV 개발 및 특허 확보, 고효율 기술이 접목된 고기능 BIPV 모듈, 미디어파사드 일체형 BIPV 모듈 등 다양한 BIPV 응용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케이솔라에너지가 개발 중인 컬러 BIPV 모듈과 패턴형 BIPV는 건물의 디자인적 가치를 높여주는 제품으로, 특허 확보를 통해 건자재로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또한, 기존 일반 PV 모듈에 적용되는 멀티와이어 및 갭리스 기술의 응용을 통해 고효율 기술을 BIPV에 적용할 수 있는 고기능 모듈 개발을 통해 BIPV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

에스케이솔라에너지의 미디어파사드 일체형 BIPV 모듈 [사진=에스케이솔라에너지]
에스케이솔라에너지의 필름형 컬러 BIPV 모듈 [사진=에스케이솔라에너지]

에스케이솔라에너지 조근영 대표는 “당사는 매년 혁신적인 연구 및 제품개발을 통해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해왔다”며, “신재생에너지의무화 및 RE100, 탄소중립 등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케이솔라에너지는 설립 1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BIPV 제품 생산 및 개발기업이다. 다양한 기관 표창 수상을 통해 친환경에너지 분야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대전시에서 주최한 ‘제15회 매출의 탑 시상식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망중소기업인증서 획득, 기술개발 및 매출증대 업적에 관해 각 1인의 유망중소기업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에 따른 ‘중소기업 경영안전자금’ 융자 시 이자감면 등의 금융 혜택과 대전시 통상지원사업에 참여 시 가점 부여, 기업 홍보 등의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관련 인센티브를 획득, BIPV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