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의 소형 컨트롤러 PNOZmulti 2, 미국‧캐나다 UL 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1.1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너 자체, 전체 용해로 둘다 제어하고 모니터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버너 제어를 위한 필츠의 소형 안전 컨트롤러 PNOZmulti 2가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시험 기관 UL의 인증은 소형 컨트롤러의 베이스 유닛과 모듈이 미국 및 캐나다의 용해로 국가 안전 표준을 충족했음을 의미한다. 용해로의 시운전을 더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현장의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필츠의 소형 컨트롤러 PNOZmulti 2 [사진=필츠코리아]

베이스 유닛 PNOZ m B1 Burner 뿐만 아니라 확장 모듈 PNOZ m EF 16DI 및 PNOZ EF 8DI4DO, 필드버스 모듈 PNOZ m ES PROFINET 및 PNOZ ES PROFIBUS도 UL 60730-1 및 UL 60730-2-5에 따른 인증을 획득했다.

UL 60730-1 및 UL 60730-2-5는 석유, 가스, 석탄 또는 기타 인화성 물질이 있는 버너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 버너 제어 기준을 다룬다. 기업/사용자는 UL 인증을 통해 북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베이스 유닛 PNOZ m B1 Burner는 NFPA 85 및 NFPA 86 요구사항을 충족하므로 북미 시장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다. NFPA 85는 보일러의 작동 안전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NFPA 86은 오븐의 화재 및 폭발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PNOZmulti 2 Burner는 유럽 표준 EN 298, EN 50156-1, EN 50156-2 규격을 준수하고 있으며 TÜV 인증을 받았다.

소형 안전 컨트롤러 PNOZmulti 2의 베이스 유닛 PNOZ m B1 Burner를 사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도구 PNOZmulti Configurator 버전 10.12부터 단일 솔루션을 사용해 안전 모니터링과 동시 안전 제어로 간단하게 용해로를 관리할 수 있다.

이는 PNOZmulti 2가 버너 자체와 전체 용해로를 둘 다 제어하고 모니터링하기 때문이다. 4개의 다양한 안전 릴레이 출력이 있는 확장 모듈 PNOZ m EF 4DI4DORD도 제공되므로 버너의 안전 밸브 제어에 이용할 수 있다. 다양성은 퍼포먼스 레벨 (PL) e까지의 안전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버너, 직간접 점화, 저온 또는 고온 모드 등의 다양한 버너 유형을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소형 컨트롤러는 예를 들어 자동 웨이퍼 베이킹 오븐 등 식품 및 제과 업체나 사탕수수 또는 에탄올 생산 같은 분야를 지원할 뿐 아니라 빌딩 자동화, 자동차 산업, 공정 산업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