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 나섰다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1.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기업 ESG 역량강화, ESG 시대를 견인할 탈탄소‧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중부발전은 협력기업 임직원들에게 ESG 개념, 필요성 등 인식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중부발전은 협력기업 임직원들에게 ESG 개념, 필요성 등 인식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중부발전은 그동안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나서고 있다. 특히 ESG 확산이 동반성장의 핵심이란 비전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특징인 융복합식 발전과 네트워킹을 이어왔다. 

중부발전은 협력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해 현장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청취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공급망 실사제도 강화에 대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지원’으로 협력기업의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ESG 공급망(Supply Chain) 관련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전문교육 후 시행한 수출 협력기업 50개사 대상 ESG 역량진단에서는 28개사가 ‘ESG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해 높은 ESG 경영 수준을 보이기도 했다.

중부발전은 기존 협력기업에 더해 팬데믹 이후 ESG 시대를 견인할 탈탄소, 디지털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상태양광 AI 수질 정화, 폐플라스틱 열분해 유화장치 등 분야에서 10개 팀을 선정했다. 기업당 5,000만원씩 총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발전소 현장실증을 시행해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해외운영 발전소 테스트베드 실시 등 글로벌시장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해관계자, 협력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이 ESG 경영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협력기업 ESG 역량 내재화 및 확산을 위한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에는 에너지 신기술, 안전, 신재생 등 분야를 선도할 청년창업‧벤처 모델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기업 생태계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