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XR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생 모집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3.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전액 무료에 XR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참여기회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XR(증강현실 eXtended Reality) 솔루션 전문기업 버넥트가 3월부터 XR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도록 XR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월 2일 밝혔다.

버넥트가 XR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진=버넥트]

지난해 말 300억원 이상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버넥트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과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발판으로 ‘VIRNECT XR Academy’를 3월부터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을 진행 중인 XR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1기는 소규모로 구성되며 버넥트의 XR 콘텐츠 제작 툴 ‘VIRENCT Make’ 사용 방법을 배우고 툴을 이용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교육을 받는다.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향후 XR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갖거나 경진대회 출전 자격을 받는 등 다양한 이수 혜택들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 및 상세 내용은 버넥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버넥트의 하태진 대표는 “이번 과정은 XR 콘텐츠 제작을 위해 단순히 제작 툴을 익히고 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XR이나 메타버스의 주요 기술과 시장 전망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며, “취준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 관심은 많지만 기회가 없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XR 콘텐츠 제작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실습중심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넥트는 실시간 원격 협업 XR 솔루션 Remote와 실감형 콘텐츠 제작 솔루션 Make를 LG화학, 삼성전자 등 39개 대기업 및 계열사와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27개 공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100여 건이 넘는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비롯해 107건의 지식재산권과 36건의 수상실적,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에서 ‘매우 우수’에 해당하는 TI-2등급의 기술신용평가 인증을 받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