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와트, 새로운 C&I PV 인버터 한국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력 및 양면 모듈용, 최고 전력 125kW 출력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글로벌 TOP 5 C&I(상공업) PV인버터 기업 그로와트가 MAX 100-125KTL3-X LV PV 인버터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는 125kW 출력 제품을 선보인다. 

고전력 및 양면 모듈용 스트링 인버터 MAX 100-125KTL3-X LV [사진=그로와트]
고전력 및 양면 모듈용 스트링 인버터 MAX 100-125KTL3-X LV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 마케팅 디렉터 Lisa Zhang은 “C&I PV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MAX 모델은 400Vac 레벨에서 다중 MPPT가 있는 스트링 인버터의 최고 전력인 125kW 출력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최대입력전류가 MPPT당 32A, 스트링당 16A에 이르는 신형 MAX 인버터는 고출력 및 양면 태양광 모듈을 지원한다. 최대 10개 MPPT, 20개 스트링 연결을 지원해 음영과 모듈 불일치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아울러 MAX 인버터는 최대 150% DC/AC 비율을 지원해 PV 발전소에서 낮은 LCOE를 얻을 수 있다. 180~1000V의 넓은 MPPT 작동 범위로 아침 일찍 작동을 시작하고 오후 늦게까지 작동해 작동 기존보다 더 많은 태양광 발전량을 얻을 수 있다.

높은 발전량 외에도, 그로와트는 DC&AC 측의 타입 II SPD, 퓨즈 프리 디자인, 통합 DC 스위치, IP66보호는 물론 AFCI(Active Arcing Protection)옵션 및 내장 PID 복구 기능을 통해 인버터뿐만 아니라 태양광 시스템 전체에 대한 종합적인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Lisa Zhang은 “많은 수의 인버터를 관리하는 것은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기 때문에 관리를 더 스마트하고 쉽게하기 위해 C&I PV 프로젝트에 대한 모니터링 및 스마트 에너지 관리의 다양한 시스템 솔루션도 보완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로와트는 Smart Energy Manager로 여러 인버터의 관리를 단순화해 시스템의 역류 보호기능 및 PF제어를 실현하고 있다. 아울러 차별화된 유저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했다. 엔드 유저가 시스템 운영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ShinePhone과 ShineServer, 온라인 스마트 IV스캔·진단, 원격 구성,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 쉽고 신속한 온라인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설치·유통업체용 OSS(Online Smart Service) 시스템 등을 갖춰 현장 출장 없이도 60%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덕분에 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isa Zhang은 “이번 신형 MAX 모델 인버터는 해외 시장에 출시된 이후 중국과 중남미 국가를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500MW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8MPPT 최대입력전류 MPPT당 40A, 스트링당 20A 시리즈 모델을 개발해 안정성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MAX 시리즈 C&I PV 솔루션을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