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협력기업 후생관·사무동·쉼터 만들어 작업환경 개선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년간 총 69억원 투입, 맞춤형 현장개선 지속 전개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협력기업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협력기업 근로자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현장 개선에 초점을 맞춰 총 69억원을 투자해 30건의 개선작업을 마무리했다”고 3월 17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 2019년부터 협력기업 근로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 사업장에 걸쳐 작업환경과 위생·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시행해왔다.

태안발전본부 석탄설비시설 내부에 설치된 승강기 [사진=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 석탄설비시설 내부에 설치된 승강기 [사진=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은 지난 3년간 총 69억을 투입해 올해 3월 기준으로 태안과 평택, 서인천, 군산 4개 발전본부에서 총 30건의 개선작업을 마무리했다.

우선 작업환경 개선에 총 49억원을 투자했다. 태안발전본부 고소지역 석탄설비에 승강기를 설치해 추락사고를 예방했고, 협력기업의 근무인원 증가에 따라 사무동을 신축해 쾌적도를 높였다. 또 평택발전본부에 정비동을 건립하고, 기타 작업장비를 구매했다.

또 22종의 위생·편의시설 개선에 20억원을 투자했다. 태안 1~8호기 탈황제어동과 회처리제어동에 후생시설을 신축해 협력기업 근로자를 위한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등을 마련했다.

태안 석탄취급설비 현장에는 화장실을 만들었고, 전 사업소에 구역마다 냉난방이 가능한 수면실을 포함한 쉼터를 마련해 근로자가 언제든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서부발전은 72억을 투입해 식당 등 다목적관을 신축하고, 협력기업 사무실과 위생시설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또한 야외 화장실과 근로자 쉼터 등 15건의 현장개선을 추가로 시행한다. 이는 서부발전 박형덕 사장이 지난 1월부터 3월초까지 ‘찾아가는 CEO 협력사 안전혁신컨설팅’을 통해 직접 사내 협력기업 근로자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해 반영한 결과물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안전혁신컨설팅, 안전근로협의체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협력기업 근로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현장개선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