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지방세 정보, 한 권으로 해결하세요”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기업 지방세 안내한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 제작·배포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경기도가 기업을 대상으로 비과세‧감면제도 안내 등 지방세 납부와 관련된 정보와 설명을 담은 ‘2022년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경기도가 지방세를 안내한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지방세를 안내한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매년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기업 맞춤형’ 지방세 안내 책자(가이드북)를 제작해 배부하고 있다.

이번 안내 책자는 △지방세 신고납부 방법 △지방세 항목별 중과세 적용 △세무조사의 개념과 절차 △징수유예 제도 △지방세 감면 등 지방세 전반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아울러 올해 달라지는 지방세 관련 개정사항, 비과세, 감면제도 및 최신 유권해석 사례를 함께 수록해 감면제도 등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해당 안내 책자는 도내 시‧군 세무부서와 법무사‧세무사 협회 등을 통해 3월 21일부터 도내 기업에 배포하고,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경기도 행정도서관 누리집에도 게시한다.

경기도 최원삼 조세정의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들의 납세 편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인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신뢰받는 지방세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