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찾는다… 육성사업 신규과제 공고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4.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ICT, 에너지신산업 등 6개 과제에 총 18.67억원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가 저력있는 에너지 강소기업을 찾는다. 에너지 전환 및 신산업 창출의 핵심 주체인 에너지 강소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에너지신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산업부가 ‘2022년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지원계획’ 공고를 통해 ‘에너지-ICT 융합 제품·솔루션’ 품목과 ‘에너지신산업 부품·소재·장비 및 제조혁신기술’ 품목에 대해 각 3개 내외의 과제, 총 6개를 대상으로 총 18억6,700만원을 지원한다. [사진=utoimage]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2022년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지원계획’을 공고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고를 통해 ‘에너지-ICT 융합 제품·솔루션’ 품목과 ‘에너지신산업 부품·소재·장비 및 제조혁신기술’ 품목에 대해 각 3개 내외의 과제, 총 6개를 대상으로 총 18억6,700만원을 지원한다.

기업 성장전략, 기술사업화 계획, 사업화 가능성 및 파급효과 등 평가

2022년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기술개발 이후 2~3년 이내 사업화가 가능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제품·솔루션 개발, 성능시험·인증 등 ‘기술사업화 R&D’ 지원이 주된 내용이다.

‘2022년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지원계획’ 세부 일정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이에 산업부는 연구개발계획서 양식을 ‘기업 성장전략’과 ‘기술사업화 추진계획’으로 나눠 작성하도록 하고 있으며, 평가항목 또한 기업 성장전략, 기술사업화 계획, 사업화 가능성 및 파급효과 등으로 구성해 기존 R&D와 차별성을 뒀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은 민간 투자 유치 기업을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투자연계형 R&D사업이다. 투자계약서 체결일 기준, 지난해 1월 1일부터 올해 5월 23일까지 민간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적격대상 기준을 충족하는 투자를 유치한 경우에 한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금년의 경우, 기업성장전략의 투자유치실적 배점을 상향 조정하고, 투자유치 인정기관을 확대함으로써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은 우수 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공고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산업부 홈페이지와 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4~5월 중 연구개발계획서 접수 후 선정평가를 통해 6월 중 사업수행자를 확정하고, 7월 말까지 협약 체결 후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