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컴퍼니, 산업용PC 촘촘한 라인업으로 72시간 내 빠른 납기 보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5.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주문 자동화 시스템 구현 고객의 만족도 UP!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임베디드 산업용 컴퓨터, 임베디드 보드 전문업체 젝스컴퍼니(대표 이천호)가 산업용 미니PC와 윈도 터치패널PC를 개발, 제조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B2B ODM 프로젝트 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직영 쇼핑몰도 운영하며 전문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젝스컴퍼니 이천호 대표는 “2022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로 발돋움할 예정이며, 해외 수출 또한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2013년 설립된 젝스컴퍼니는 국산 임베디드 보드의 해외 수출을 통해 하드웨어 개발 역량을 검증해가며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23.8인치의 큰 화면 사이즈와 인텔 i5급 고성능을 갖춘 정전식 터치패널PC(JECS-H310P238-i5), 최신 윈도10 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기존 윈도7도 호환 가능한 공장자동화용 팬리스 미니PC, -40℃에서 70℃까지 온도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실외용 미니PC(JECS-3940B-WT)와 인텔 10세대 CPU를 장착한 산업용 데스크탑과 워크스테이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젝스컴퍼니 이천호 대표는 “기존 보드 비즈니스 위주에서 이제는 임베디드 미니PC, 패널PC, 데스크탑 PC, 박스 PC들이 매출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젝스컴퍼니는 최근 참가한 전시회에서는 가성비 좋은 AI GPU 워크스테이션 제품 시연을 통해 고가의 GPU 서버를 대체하고 싶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젝스컴퍼니가 산업용 미니PC와 윈도 터치패널PC를 개발, 제조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최신 제품 개발 사례를 소개한다면?

슬림화되고 있는 자동화 설비와 키오스크 등에 쉽게 내장되도록 최적화한 산업용 미니PC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인텔 셀러론급부터 i7까지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객에게 적시에 공급할 수 있었다. 또한 기존의 압력식 터치 방식에 비해 터치감이 좋은 정전식 터치 기능을 산업용 패널PC에도 도입해 키오스크나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분야에 적용했다. 이 제품들은 유명 입시 전문학원과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등에 납품돼 운용 중이다.

최신 기술 트렌드에 따른 제품을 소개한다면?

현재는 다수의 산업용 미니PC 모델이 엣지컴퓨팅 장비로 운영 중이며, 로봇과 AGV·AMR에 내장하는 산업용 메인보드 DIY Kit를 솔류션화해 고객들에게 원스톱 구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AI기능이 있는 제품군은 프로토 타입들이 출시가 된 상황이다. 프로젝트 베이스로는 아직 많이 판매되고 있지는 않지만, 학교, 연구소 등에서 꾸준하게 매출이 일어나고 있다.

향후에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솔루션 베이스로 사업을 전개하고 싶다. 소프트웨어 키트 등까지 결합한 솔루션들을 출시해, AI 부문은 스마트팩토리, 리테일 전용의 디지털 사이니지 등 진출 분야도 확대하려고 한다. 사세가 확장이 되면 그동안 주춤했던 안드로이드, 리눅스 쪽 솔루션들까지 개발을 확대할 것이다. 그간 특허등록, 연구과제 등을 통해 안드로이드, 리눅스 관련된 임베디드화, 공장자동화, 로봇제어용으로 개발해온 레퍼런스도 가지고 있다.

촘촘한 산업용PC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납기가 가능하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타사와 비교해 젝스컴퍼니의 최대 강점을 꼽는다면?

비대면 영업 시대에 대비해 직영 온라인몰에 다양한 용도별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에 꾸준히 제품 소개 글과 성능 테스트 리뷰를 등록해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재택근무를 하거나 늦은 저녁 시간에도 개발에 열중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게시판과 이메일로 접수된 문의는 24시간 내 답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이 언제라도 제품 사양과 기능을 비교해 보고 원하는 옵션을 적용해 견적서 출력과 주문이 가능한 24시간 주문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장비 개발에 필요한 산업용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고객은 기술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옵션 선택형 제작 제품의 경우에도 72시간 이내 빠른 납기가 보장된다. 더불어 수요에 따른 사전 생산 계획을 단기 3개월, 장기 6개월 전에 반영해 상시 재고 운영을 통해 최근의 부품공급난에도 적시 공급에 힘쓰고 있다.

2022년 젝스컴퍼니의 목표 및 중장기 비전을 밝힌다면?

창업 초기에는 임베디드보드 전문업체였다가, 임베디드 시스템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2022년에는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로 발돋움할 예정이며, 코로나 사태로 주춤하고 있는 해외 수출 또한 해외 전문인력을 통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