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코리아, 3D카메라에 스마트비전 적용… ‘비전프로 3D-L4000’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5.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사 정확도 높이고, 검사 유형 확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Alex Zhong)가 비전프로(VisonPro)를 자사 산업용 3D 머신비전 시스템인 ‘인사이트 3D-L4000’에 적용한 ‘비전 프로(VisonPro) 3D-L4000’을 선보인다고 5월 4일 밝혔다.

비전프로가 적용된 산업용 3D 머신 비전시스템 ‘비전 프로(VisonPro) 3D-L4000’ [사진=코그넥스코리아]

인사이트 3D-L4000은 스마트 카메라에 업계 최초의 스페클 없는 블루 레이저 광학 장치와 광범위한 트루 3D 비전 툴을 갖춰 정확하고 광범위한 3D 검사가 가능한 머신 비전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고품질의 3D 이미지 취득은 물론 첨단 이미지 형성 기능을 사용해 검사 중인 부품의 자세한 렌더링을 생성해 길이, 너비, 높이, 기울기, 표면에 대한 부피를 포함한 다양한 3D 특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공장 엔지니어가 효율적으로 다양한 머신비전 어플리케이션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비전프로 3D-L4000’은 인사이트 3D-L4000에 광범위한 머신비전 어플리케이션을 해결할 수 있는 비전 소프트웨어 비전프로가 탑재됐다. 비전프로 3D-L4000은 비전프로의 적용으로 기존 인사이트 3D-L4000제품 보다 검사의 정확성은 높이고 수행 가능한 검사 유형의 폭은 확대했다.

특히 PC 환경에서 물체의 위치판별, 결함 검사, 계측 및 식별 등 난이도 높은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으며, 비전프로의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방대한 툴 프로토타입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간소화 할 수 있게 됐다.

코그넥스 비전프로 3D-L4000는 3D 이미지 형성 기능으로 포장물의 높이와 기울기를 확인해 밀폐여부와 흠, 찢어짐 등 포장에 결함이 없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코그넥스코리아]

또한 비전프로 3D-L4000은 여러 개의 카메라에서 동시에 취득한 이미지를 단일의 고해상도 3D 이미지로 생성할 수 있어 넓은 생산 라인에서도 검사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비전프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생산 라인에 맞춰 시스템과 GUI를 조정하고, 2D & 3D 복합적인 시스템 구성도 가능해 공장 통합 최적화를 위한 완벽한 3D 및 2D 머신 비전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어떤 생산 라인에서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소형 폼팩터가 적용돼, 극심한 온도차가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한 IP65등급의 하우징이 적용돼 일관성 있는 측정결과를 지원한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비전프로 3D-L4000은 업계에서 검증된 비전 소프트웨어와 강력한 3D 툴셋을 갖춰 다양한 검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비전프로를 비롯해 딥러닝과 엣지러닝 등 코그넥스의 다양한 비전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생산라인 고도화를 위한 핵심 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