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농식품부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서 국무총리상 수상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7.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형태양광 보급 등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지난 7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년 도농교류의 날’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관계자들이 지난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년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농림축산식품부는 도시와 농촌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3년에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도농교류의 날(7월 7일) 기념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7일 행사에서는 △농촌체험활동 △1사1촌 자매결연 △농촌사회공헌 등을 통해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단체·학교·개인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동서발전은 2018년부터 농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영농형태양광 보급사업 △농산물 구매·직거래 △농촌주민의 복지·생활환경 개선 등 다양한 활동으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농교류 활성화 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도농교류의 날을 맞아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농촌지역 친환경 에너지 보급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5월 울산 울주군 농지 3곳에 총 300kW급 영농형태양광을 준공하고, 발전수익은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하기로 하는 등 농촌 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지역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