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의 AI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국제 대회 수상 휩쓸어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novators Awards 2년 연속 수상, The Cowen Startup Challenge 결선 진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뉴로클이 개발한 딥러닝 전문가를 위한 인공지능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뉴로엑스(Neuro-X)가 지난 6월 6일 ‘Innovators Awards’를 수상했다. 해당 시상식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의 자동화전인 ‘AUTOMATE 2022’에서 진행됐다.

‘The Cowen Startup Challeng'에서 결선에 진출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에서 두번째 뉴로클 이홍석 대표. [사진=뉴로클]

또한 뉴로클은 ‘AUTOMATE 2022’ 전시회의 후원사인 COWEN이 개최하는 스타트업 대회 ‘The Cowen Startup Challenge’에서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 중에 유일하게 TOP 10 Finalist로 선정됐다.

머신비전 업계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Vision Systems Design은 머신 비전과 이미징에서 발견되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Innovators Awards’ 프로그램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뉴로클은 이 대회에서 소프트웨어 부문으로 전년도에 출품한 뉴로티(Neuro-T)에 이어 금년 뉴로엑스(Neuro-X)까지 수상을 거머쥐게 됐다. 뉴로티와 뉴로엑스는 모두 코딩없이 인공지능 딥러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뉴로티는 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Auto Deep Learning Algorithm)이 탑재돼 있어 모델의 성능을 자동적으로 최적화해주며, 뉴로엑스는 하이퍼파라미터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도록 한 딥러닝 전문가용 소프트웨어이다. 뉴로티와 뉴로엑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고성능의 딥러닝 모델을 생성함으로써 전문가들의 이목을 끌었다.

Innovators Awards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이홍석 대표 [사진=뉴로클]

‘AUTOMATE’는 인공지능 기술부터 로보틱스까지 자동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핵심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의미한 장이다. 뉴로클은 해당 전시 내 로봇 공학 및 자동화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The Cowen Startup Challenge’에서 결선에 진출해 오토 딥러닝 기술을 선보였다.

뉴로클은 이를 통해 자사의 딥러닝 비전 기술이 자동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인정받았으며, 더불어 발전하는 스타트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홍석 대표는 “미주 및 유럽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적으로 뉴로클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뉴로클은 하반기에 유럽과 미국에서 개최되는 머신비전 업계의 최대 전시회에 참가해 뉴로클의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는 뉴로클의 행보가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