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Laser World of Photonics 주최 2022년 혁신상 최종 후보로 선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mmed Laser Mirror, 후면에 스템 추가한 특수 디자인으로 표준 레이저 미러와 차별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광학 부품 제조업체이자 공급업체인 에드몬드옵틱스는 Laser World of Photonics에서 주최한 2022년 혁신상 광학 부문에서 TECHSPEC Stemmed Laser Mirrors로 최종 후보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TECHSPEC Stemmed Laser Mirrors [사진=에드몬드옵틱스]

해당 시상식에는 총 6개 부문에 걸쳐 50개 이상의 혁신적인 제품 출품됐으며, 영향력 있는 기업, 미디어, 포토닉스 산업 협회 대표들로 구성된 최고 수준의 심사위원단의 검토를 통해 후보 선정이 진행됐다.

에드몬드옵틱스에서 출품한 Stemmed mirror는 미러의 가장자리가 아닌 미러가 장착되는 후면에 스템을 추가한 특수 디자인을 채택해, 표준 레이저 미러와 차별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와 같은 마운팅 기술은 장착 시 표면에 가해지는 응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표면 응력과 마운팅의 안정성을 서로 분리함으로써 Stemmed Laser Mirror의 평탄도 프로파일을 크게 향상시켜 준다.

TECHSPEC Stemmed Laser Mirror는 단순 키네마틱 마운트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와 비슷한 성능을 얻기 위해 훨씬 복잡한 마운트를 사용해야 하는 기존의 레이저 미러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을 가진다. Stemmed Mirror는 12 in-oz의 토크(‘손으로 꽉조임’으로 간주)로 동일한 키네마틱 마운트에 고정했을 때 기존 미러보다 표면 평탄도를 2배 더 잘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ECHSPEC Stemmed Laser Mirrors는 355nm, 532nm, 1064nm 설계 파장의 코팅 옵션을 갖춘 Yb:doped, Nd:YAG, Ti:sapphire 레이저 등의 고체 및 광섬유 레이저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시광선 및 적외선 스펙트럼에서 빔 조향 및 반사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강화 알루미늄, 보호용 골드, 보호용 실버, 극초단 강화 실버 코팅 옵션을 비롯해 에너지 손실 및 산란을 최소화해 반사력을 높이도록 광대역 유전체 코팅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