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ST마이크로, 공동으로 엣지에서 ‘반응형AI’ 활용방안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1.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개발 관련 심층 분석 담은 전자책 발표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개발에 대한 신규 전자책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를 지난 1일 발표했다. 새 전자책에서는 마우저와 ST마이크로 소속 전문가들이 AI·ML 개발을 위한 과제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마우저와 ST마이크로는 AI 및 ML 개발과 관련된 심층적인 분석을 담은 전자책을 공동 발표했다. [사진=마우저]

마우저는 AI 기반 기술과 장치들이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면서 지속가능성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책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에는 지능형 센서, 임베디드 신경망, 반응형AI 등 엣지AI 애플리케이션에서 ST마이크로 제품의 잠재적 활용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안한다.

이번에 소개한 주요 제품으로는 △웨어러블 기기 △산업용 센서 △홈 자동화 △개인 의료 기기 및 △향상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U5시리즈’가 포함돼있다. 특히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U5시리즈는 Arm Cortex-M33 코어 기반 2MB 플래시 메모리와 786KB SRAM를 탑재했다.

함께 소개된 ST마이크로의 ‘나노엣지AI스튜디오(NanoEdge AI Studio)’ 제품은 데이터 과학기술이나 지식이 없는 개발자도 특정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최적의 AI 라이브러리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개발자가 보안문제를 손쉽게 감지하는 것과 더불어 예측유지관리 수행을 돕는다.

한편,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마우저는 고객의 빠른 설계를 돕는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등 다양한 기술지원 관련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