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고정밀 360도 구면 이미지 캡처 위한 ‘레이디버그6’ 카메라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1.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미터 거리에서 +/- 2mm의 공간 정확도로 72MP 이미지 캡처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텔레다인 플리어 통합 이미징 솔루션즈(Teledyne FLIR Integrated Imaging Solutions)가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레이디버그(Ladybug) 시리즈에 새로운 레이디버그6(Ladybug6) 제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이디버그6(Ladybug6) [사진=텔레다인]

레이디버그6은 움직이는 플랫폼에서 360도 구면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선도적인 전천후 고해상 카메라다. 산업용 등급 설계와 공장 검교정(Factory Calibration)을 거쳐 즉시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10미터 거리에서 +/- 2mm에 이르는 공간 정확도의 픽셀 값으로 72MP(Megapixel)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 마이크 리(Mike Lee) 수석 제품 매니저는 “새로운 텔레다인 레이디버그6는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높은 해상도를 필요로 하는 모바일 매핑 및 전천후 검사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됐다”며, “레이디버그6이 추가됨으로써 이제 30MP에서 72MP에 이르는 더 높은 해상도의 보다 다양한 구면 카메라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레이디버그6는 증가된 이미지 해상도와 향상된 온보드 프로세싱 및 견고한 IP67 등급의 커넥터를 비롯해 텔레다인의 독보적인 머신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현장에서 이미 검증된 레이디버그5+에 기반한 레이디버그6는 8bit 또는 12bit 픽셀 데이터를 캡처, 압축, 전송할 수 있으며, 뛰어난 컬러응답과 낮은 노이즈 및 높은 동적 범위로 광범위한 조명 조건에서 뛰어난 이미지를 제공한다.

처음부터 실외 환경에서 움직이는 플랫폼의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레이디버그6은 넓은 동작온도 범위(-30°C~50°C)와 함께 추가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를 지원하며, 카메라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첨단 API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의한 트리거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레이디버그6 카메라는 HD 매핑, 자산관리, 도로변 검사, 스트리트 뷰(Street View)를 위한 파노라마 스트리트 이미지 제작, 도로 측량, 유산 스캐닝(Heritage Scanning), 빌딩관리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정밀, 고해상의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