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환경감시원 모집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11.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접수… 내년 상·하반기 감시 활동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산업단지와 건설공사장 등에서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사업장을 감시하는 ‘2023년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 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24명(광주시 4명, 자치구별 4명 모집)이다.

광주시가 산업단지와 건설공사장 등에서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사업장을 감시하는 ‘2023년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 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 [사진=광주광역시]

환경감시원은 환경오염배출사업장과 공사장 등의 미세먼지 발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행하는 시책이다.

2023년 상반기(1~5월), 하반기(10~12월)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을 지원하고, 환경오염 불법행위 순찰·감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한다.

환경감시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7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시청 기후환경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신청자 중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추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광주시 송진남 기후환경정책과장은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환경감시원이 미세먼지 관리는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