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토부, 판교 스타트업 투자교류회 개최…국내 투자자와 교류·소통의 장 제공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 새싹기업의 기업 설명회, 1:1 투자상담회와 교류회 등 마련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경기도와 국토교통부가 판교테크노밸리 기업 지원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1월 16일 오후 2시 성남 판교제2테크노밸리 LH기업성장센터에서 ‘판교 제1·2밸리 스타트업 투자교류회’를 연다.

경기도와 국토교통부가 판교테크노밸리 기업 지원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판교 제1·2밸리 스타트업 투자교류회’를 연다. [사진=경기도]
경기도와 국토교통부가 판교테크노밸리 기업 지원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판교 제1·2밸리 스타트업 투자교류회’를 연다. [사진=경기도]

이번 행사에서는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의 투자유치와 자금난 해소를 돕기 위해 판교테크노밸리 내 새싹기업과 국내 투자자와의 교류·소통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경기도는 다양한 정책사업을 통해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판교를 대한민국의 글로벌 새싹기업 중심지로 조성하고자 새싹기업 해외진출 전략 수립, 맞춤형 컨설팅과 해외투자자 대상 새싹기업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판교 입주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한 사업화 자금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에 성공한 새싹기업 대표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시작으로, 기업설명회(IR), 1:1 투자상담회와 교류회순서로 진행된다.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는 총 10개 사가 발표하고, 벤처투자자 31개 사가 참석해 투자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자교류회와 함께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 주재로 제2테크노밸리 활성화 방안과 판교의 성공사례 확산 등에 대해 새싹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간담회, 판교의 성공사례를 지방으로 확산하고자 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설명도 예정돼 있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의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산학연 혁신허브(기업입주공간)를 마련하는 등 대학을 혁신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간담회에서는 판교에 입주해있는 새싹기업을 통해 테크노밸리의 주요 장점과 개선 필요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고, 다른 지역에 있는 새싹기업을 지원하는 방안과 고려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경기도 김현대 미래성장정책관은 “판교 제1·2테크노밸리 내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판교테크노밸리 내 새싹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