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VG이미지 지원하는 ‘TouchGFX’ 최신버전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 MCU 사용자인터페이스 ‘설계 간소화 및 가속화’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최신버전 ‘TouchGFX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가 SVG이미지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TouchGFX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최신버전을 출시했다. [사진=ST마이크로]

해당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호스팅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전보다 뛰어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손쉽게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최신버전(4.21버전)은 다양한 무료 그래픽 디자인과 이미지, 아이콘 세트인 ‘TouchGFX스톡(TouchGFX Stock)’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사용자는 그래픽 자산을 간편하게 관리하면서 고품질 프로토타입 및 최종 제품을 일관성 있게 구현하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SVG이미지에 대한 지원까지 추가돼 있어 수준 높은 사용자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SVG이미지는 ‘TouchGFX디자이너(TouchGFX Designer)툴’ 내 제공되는 새로운 위젯을 기반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네오크롬(NeoChrom) GPU프로세서와 같이 ST마이크로 ‘STM32 MCU’에서 제공하는 특수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해 고성능을 지원한다. 또, 개발자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탐색 및 보편적 유용성 측면에서 ‘추가 개선사항’을 TouchGFX 디자이너에 ‘50개 이상’ 도입했다고 ST마이크로는 전했다.

TouchGFX는 소프트웨어 툴과 더불어 MCU별 미들웨어 및 평가보드를 포함하고 있는 ‘STM32 개발 에코시스템’과 결합되며, 설계자들이 프로젝트를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고객은 △산업용 장비 △빌딩 자동화 제어 △가전제품 △피트니스 트래커 △기타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 내 개발 중인 제품에서 강력한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에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고 ST마이크로는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