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위성 전력 시스템 위한 새로운 태양광 어레이 시뮬레이터 출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1.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혹한 우주 환경에 대한 고충실도의 테스트 솔루션을 엔지니어에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광전지(PV) 세그먼트의 동작을 에뮬레이션하는 새로운 MP4300A 시리즈 모듈식 태양광 어레이 시뮬레이터(SA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SAS 솔루션은 우주선. 또는 위성이 우주 공간에서 접하는 모든 환경을 높은 충실도로 시뮬레이션 한다.

MP4300A 시리즈 모듈식 태양광 어레이 시뮬레이터 [사진=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태양광발전 우주선, 또는 위성을 발사하는 것은 막대한 비용이 들고, 복구나 수리가 거의 불가능하다. 이런 장치에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전력관리 시스템을 탑재해야 하는데, 실제 태양광 패널로 전력 공급을 테스트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엔지니어에게는 높은 충실도의 PV 에뮬레이션으로 우주선의 전력관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하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MP4300A SAS는 6kW 모듈식 전력 공급기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우주 환경과 유사한 빠른 복구 시간을 통해 고속 전류-전압(I-V) 곡선 변화를 지원한다.

MP4300A SAS는 2U 랙 공간에서 6kW에 달하는 업계 최고의 전력 밀도로 자본 지출을 절감할 수 있으며, 업계 최초의 모듈식 SAS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유연한 전력 및 성능 옵션으로 테스트 요구 사항 변화에 따라 6개 모듈을 전환할 수 있으며, 익숙한 프로그래밍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단일 I/O 포트를 통해 최대 6개 채널을 제어해 성능 요구사항이 까다로운 SAS 시스템의 고속 배포를 지원한다.

키사이트의 항공우주 및 방위 사업부의 그렉 패츠케(Greg Patschke) 총괄 관리자는 “전력 발전 분석은 위성 설계 및 검증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부분”이라며, “키사이트는 MP4300 시리즈를 통해 엔지니어가 우주 환경을 정확히 에뮬레이션하고, 새로운 PV 어레이 설계 테스트, 출시 기간 단축, 배포 후 고장 위험 완화 등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