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스, ICP DAS사 스테퍼 모터 컨트롤러 및 드라이버 ‘ECAT-2094DS’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규격 ‘EtherCAT 슬레이브’ 제품, 스테퍼 모터 ‘최대 4개’까지 동시제어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팩토스가 대만ICPDAS사에서 제공하는 스테퍼 모터 컨트롤러 및 2상 Bipolar 스테퍼 드라이버 ‘ECAT-2094DS’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스테퍼 모터를 ‘최대 4개’까지 동시에 제어 할 수 있으면서도 모터전압은 ‘9V~29V DC’를 지원하며, 최대 모터코일전류 3.3A/phase를 지원한다.

팩토스가 대만ICPDAS사의 스테퍼 모터 컨트롤러 및 드라이버 제품 ‘ECAT-2094DS’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팩토스]

ECAT-2094DS는 표준규격 ‘EtherCAT 슬레이브 제품’으로 EtherCAT 마스터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과 함께 구성돼야 한다. 팩토스는 각 모터에 대한 최대 작동코일전류와 마이크로스텝 분해능 및 기타 모션 매개변수는 소프트웨어로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해당 제품은 자유실행(Free-Run)과 분산클럭(DC) 등 2가지 작동 모드를 지원한다. 또, 해당 장치에 2상 Bipolar 스테퍼 모터를 ‘직접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며, 오픈 루프에서 스테퍼 모터를 작동하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해당 제품과 연관된 각 스테퍼 모터는 분리된 드라이버IC에 의해 독립 제어되고, 드라이버IC 4개는 동기화되지 않고 ‘상호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또한 드라이버는 모터의 토크와 위치를 자동으로 제어한다.

팩토스는 ECAT-2094DS이 △자동화 테스트 장비 △보안감시 시스템 △라벨링 기계 △포장 △반도체 제조 △조각 밀링 머신 △자동 급지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통합 램프 제너레이터가 가속도와 감속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하며, 모든 모션 파라미터는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위치 모드’에서는 컨트롤러가 모터를 목표 위치로 구동하고, ‘속도 모드’를 활용하면 모터를 ‘목표 속도’로 가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