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메(ILME), 신제품 ’AXYR’ 인서트와 ‘IL-BRID’ 엔클로저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1.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산업군에 맞춤형 신제품 지속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이탈리아 산업용 커넥터 전문기업 일메의 한국지사인 일메코리아(ILME Korea)가 커넥터 시장의 트렌드에 새로운 변혁을 일으킬 툴 리스(Tool Less)형 타입 인서트 제품 군 AXYR을 새롭게 출시했다. 함께 이전에 공급하던 푸시(Push) 버튼 타입의 SQUICH 인서트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

툴 리스(Tool Less)형 타입 인서트 'AXYR' [사진=일메]

기존 푸시 버튼 타입의 제품인 SQUICH 인서트는 결선 작업 시 모두 직접 손으로 눌러 많은 힘을 필요로 했으나, 이번 출시된 AXYR은 와이어를 끝까지 밀어 넣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결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이전보다 더욱 간편한 방식으로 체결이 가능하다. 동시에 기계적인 스트레스 및 진동에 강해 로봇은 물론 철도, 공작기계,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환경의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또한 혼합형인 MIXO 타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크기, 폭 넓은 전류 레인지 및 핀 수로 확장 가능한 AXYR은 간단한 드라이버 하나로 와이어를 쉽게 결선 제거가 가능해 대량 작업 시에도 기존 제품보다 작업 및 현장에서의 메인터넌스 시간 단축도 가능한 제품이다.

AXYR 연결은 초소형의 스프링 푸시-인(Push-in) 기술을 제공하며 고밀도의 크림프 커넥터와 동일하면서도 최적의 전기적 성능을 제공하며 한정된 면적에 여러 개수의 접촉 핀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이브리드 디자인 IL-BRID 엔클로저 시리즈 [사진=일메]

AXYR 인서트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하이브리드 디자인 IL-BRID 엔클로저는 모든 표준 하우징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좁은 설치 공간에서도 사용이 용이한 일메(ILME)가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기존 One-Lever 타입에만 적용되던 방식을 두 개의 레버가 있는 Two-Lever 타입으로 확대해 커넥터의 내구성과 안전성은 유지하는 동시에 어셈블리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 관련 비용은 절감하며 경제성 또한 갖췄다.

열가소성 플라스틱과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의 두 가지 소재를 같이 적용해 함께 움직이는 구조로 제작된 C타입 레버를 활용해 다른 Two-Lever 타입 제품에 비해 가볍고 개폐가 부드러우며 고정력 또한 향상돼 대형 케이블도 견딜 수 있는 최적의 잠금력을 가졌다. EN 60529에 따른 IP65/IP66/IP69의 보호등급을 보장한다.

산업 현장에서의 운용 범위를 넓힌 IL-BRID 엔클로저는 알루미늄 재질로 이뤄져 파손 우려가 적으며 현장 상황에 따라 별도의 툴 사용 없이 간단히 레버 교체 및 분리가 가능하다. 분리된 레버는 별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사용자는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다.

일메(ILME)는 로봇은 물론 철도, 공작기계,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커넥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안정적인 제품 품질 보증 및 빠른 납기를 통해 확보한 고객의 신뢰에 힘입어, 중장기적으로 철도나 공작기계, 로봇 관련 분야 등으로 분야를 대폭 넓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