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썬셋에너지와 REC 장기구매계약 체결… 국내 금융권 최초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2.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100% 전환 계획 수립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국내기업들의 RE100 이행이 점차 본격화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 본사에서 썬셋에너지(진양에스엔지의 자회사)와 태양광 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newable Energy Certificate, REC) 장기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지난 7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 본사에서 진행된 태양광 REC 장기구매계약 체결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미래에셋증권 경영지원부문 이기상 대표와 진양에스엔지 이주석 상무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지난 2021년 9월 국내 금융업 최초로 글로벌 RE100(Renewable Energy 100%) 가입을 완료한 미래에셋증권은 2025년까지 총 전력사용량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REC 장기구매계약은 RE100 계획의 시작으로, 미래에셋증권은 PPA(Power Purchase Agreement, 전력구매계약) 등 다양한 이행방안을 검토 중이다.

미래에셋증권과 REC 계약을 맺은 썬셋에너지의 모회사인 진양에스엔지는 2008년 설립한 태양광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태양광 구조물 250MW의 실적 및 지붕형구조물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고객과 함께 국가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동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투자, 자문 및 금융상품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21년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BEP)와 국내 중소형 태양광 발전사업 인수, 개발 및 운영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합작투자법인 ‘테라파워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