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등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기술 선봬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례행사 ‘3D익스피리언스월드2023’ 개최…‘제조업의 미래 보장’ 등 주요 세션 운영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와 3D익스피리언스웍스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혁신가들이 함께 협력하면서도 개인의 혁신을 증폭시키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에 대한 기여 및 일자리 창출로 의미 있는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도록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이 솔리드웍스 및 3D익스피리언스웍스 포트폴리오 솔루션 등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을 선보인다. [사진=utoimage]

다쏘시스템은 다양한 전문가들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목표 및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자·엔지니어·디자이너와 기업가 및 비즈니스 리더들이 전문가로부터 배우면서 기술을 개발하고, 동료 및 기술파트너와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지난 12일(현지시각)부터 오는 15일까지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3D익스피리언스웍스 및 솔리드웍스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행사 ‘3D익스피리언스월드2023’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에는 기술교육 세션 320개 이상과 미팅 세션 30개 이상을 마련했다.

특히 △제조업의 미래 보장(Futureproof of Manufacturing) △한계 없는 시뮬레이션(Simulation Without Limits) △디자인의 미래(The Future of Design) 등 주요 세션 3개를 통해 고객 요구사항을 해결에 사용할 수 있는 다쏘시스템이 보유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조업의 미래 보장 세션에서는 증가하는 기술격차와 인력부족 문제를 산업에서 극복할 수 있는 방안과 더불어 기술이 산업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며, 아메리칸매뉴팩처링르네상스과 베렌매뉴팩처링 및 매이븐스오브매뉴팩처링 소속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다.

또, 다쏘시스템은 한계 없는 시뮬레이션 세션을 통해 제품개발 프로세스에 시뮬레이션을 추가하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과제를 해결해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고 빠른 시간 안에 최적의 설계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PES 및 레세민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행사 참가자들에게 선보인다.

아울러 디자인의 미래 세션에서는 데스크톱 또는 클라우드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 출시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솔리드웍스 설계 및 협업 도구에 대한 갱신을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는 보스턴사이언티픽과 하우스오브디자인, 실드에어 등 다양한 기업 내 전문가가 참석한다.

다쏘시스템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3D익스피리언스웍스총괄대표는 “아이디어에서 창조로의 여정은 우리가 그것들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를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을 때 시작된다”라며, “올해 3D익스피리언스월드2023에서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힘을 발견해 우리 공동체가 다시 연결되고, 공동체의 힘을 통해 보다 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현장경험을 만들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월드2023을 통해 참가자들이 감정과 혁신, 창조를 연결하는 최신 기술발전을 파헤쳐 ‘지속가능한 미래’를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