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 IIoT 및 서비스 플랫폼 ‘TAS’ 선봬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3.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넷 산업 네트워크에서 손쉬운 ‘터크 장치 관리 및 구성’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터크가 이더넷 산업 네트워크에서 터크 장치 관리 및 구성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AS(Turck Automation Suit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터크가 IIoT 및 서비스 플랫폼인 ‘TAS(Turck Automation Suite)’를 선보인다. [자료=터크]

새로운 TAS는 여러 네트워크 장치에 대해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배치 기능’을 탑재해 펌웨어 업데이트나, IP 주소 발급 등 다양한 작업에 필요한 속도 향상을 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터크 레이더 모니터와 같은 터크 IO-Link 장치 내 ‘소프트웨어 기능’은 관련 네트워크에서 장치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TAS를 통해 ‘직접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며, 매개변수 설정 등 기존 IO-Link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향후 TAS에는 MQTT 또는 OPC UA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가상 엣지 컨트롤러’ 등 ‘광범위한 IIoT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한편, 터크는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도구들이 점차 TAS로 대체되고 있으며, TAS를 통해 ‘스마트 센서 기술’ 관련 구성과 매개변수화 도구를 이더넷 장치 네트워크 관리 기능 및 중앙집중식 단일 소프트웨어에 처음으로 ‘결합’하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