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산업용 올인원 HMI 패널 PC ‘PanKonix’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3.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PLC 및 PC 기반 컨트롤러에 빠른 연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UI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컨트롤, 게이트웨이 및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합한 산업용 올인원 HMI 패널 PC ‘PanKonix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가 산업용 올인원 HMI 패널 PC ‘PanKonix’를 출시했다. [사진=에이디링크]

PanKonix 시리즈는 소프트웨어 정의 모션 컨트롤러와 SuperCAT 및 iFace Designer를 통해 높은 확장성을 갖췄으며, 비용 효율적으로 손쉬운 통합을 제공한다. 또, 주요 PLC 및 PC 기반 컨트롤러와 I/O 모듈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활성화 △시각화 △클라우드 연결 △푸시 알림 △단순화된 다중 IP 관리를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에이디링크 Simon You IoT솔루션및테크놀로지BU내스마트머신부문디렉터는 “PanKonix 시리즈는 산업 부문에서 끊어짐이 없는 모션 컨트롤 및 향상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에이디링크가 보유한 산업 자동화 관련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했다”며, “또, 에이디링크 SuperCAT 기술을 적용해 HMI 패널 PC가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하이브리드 PLC와 PC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모션 컨트롤러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PanKonix 시리즈는 △자동화된 생산 데이터 기록을 위한 ‘데이터 로거 서비스’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장치 트리거 푸시 알림’ △IoT 애플리케이션용 OPCUA, MQTT 및 RESTful API 기반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연결로 ‘향상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는 PanKonix 시리즈가 모션 컨트롤, 기계 및 공장 자동화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전 세계 산업 사용자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디링크 SuperCAT 기술은 ‘최대 125μs’ 수준 컨트롤 사이클로 동기화된 축 ‘최대 128개’와 포인트 ‘10,000개 이상’을 동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EtherCAT 모션 컨트롤러’다. 이에 반도체 및 전자 제품 제조에서 효율적인 생산을 돕고, 타사 EtherCAT 슬레이브를 위한 ‘APS 기능 라이브러리’를 지원해 다차원 동기화 모션 및 I/O 컨트롤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