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콤팩트한 신규 고압 진공접촉기 ‘ConVac’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그앤드플레이 방식 채택, 배선 작업 시간 최대 40% 절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선도적인 기술 리더 ABB는 모터, 변압기, 커패시터 뱅크 등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분야에 적합한 새로운 전기부하 개폐용 진공접촉기 ‘ConVac(콘백)’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ABB 고압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ConVac 진공접촉기는 사고전류가 최대 50kA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퓨즈를 장착했다.

ABB가 콤팩트한 신규 고압 진공접촉기 ‘ConVac’을 출시했다. [사진=ABB]

ABB는 고객을 위해 더 효율적인 새로운 접촉기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연결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Plug-and-Play)을 방식을 채택해 ConVac을 설계했으며, 콤팩트한 크기로 시중 솔루션 대비 최대 20% 수준 공간 절약이 가능하다. 작동은 온도 조건 -30°C부터 최대 55°C에 달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ConVac은 액세서리 및 보조 공급 전압 변경이 필요한 고객 요구에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고, 터미널 박스가 내장된 전기 커넥터 플러그와 소켓을 통해 배선 작업 시간을 최대 40%까지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IEC62271-106, UL347, CSAC22.2 표준에 적합한 다중 표준 솔루션으로 설계했으며, 설치가 쉽고 간편해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ABB는 새롭게 출시하는 ConVac이 △상·하부를 포함해 모든 수직 위치에 접촉기 설치 가능 △중첩된 두 접촉기 사이에 사전 설계된 기계적·전기적 연동 △IEC, UL, CSA 및 GB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절연 성능 △제어 전원을 옵션으로 내부 설치된 변압기에서 자체 공급 가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모터제어반(MCC)과 소프트 스타터, 커패시터 뱅크용 금속 폐쇄 배전반 등 까다로운 분야에도 이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ABB 안드레아스 브란트(Andreas Brandt) 옥내제어및보호제품사업부글로벌제품매니저는 “산업 및 유틸리티 고객은 투자를 최적화하고 생산량을 극대화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기에 고급 디지털화 기술은 물론,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스위칭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ABB 소형 고압 접촉기 ConVac은 설치가 유연하고 극한 조건에 대비할 수 있어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하며, ConVac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압 포트폴리오에서 ABB가 시장에서 갖는 입지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BB는 배전, 전기 관리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계를 전기화(Electrification)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현재 100여개국 5만명이 넘는 직원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사회를 위해 모든 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