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산업용 베어본 PC ‘EPC-R7300’ 출시… 엔비디아 Jetson 모듈 호환 가능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성 및 높은 컴퓨팅 성능 갖춰 손쉬운 AI 배포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산업용 임베디드 AI 솔루션 업체 어드밴텍이 엔비디아 Jetson Orin NX 및 Jetson Orin Nano 시스템 온 모듈을 위한 산업용 베어본 PC ‘EPC-R7300’을 출시했다. EPC-R7300은 최고 20-100 TOPS 수준 AI 성능을 7~25W급 낮은 전력 소비로 제공한다. EPC-R7300은 초소형 폼팩터와 다양한 후면 I/O 구성 옵션을 갖추고 있어 엣지 인퍼런스를 사용하는 차세대 로봇, 감시 및 기타 응용 분야에 대해 우수한 유연성과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기에 쉬운 AI 배포가 가능하다.

어드밴텍이 엔비디아 Jetson Orin NX·Nano 모듈을 위한 ‘EPC-R7300’을 출시했다. [이미지=어드밴텍]

제품은 엔비디아 JetPack5.1에서 지원되며, 엔비디아 개발 키트에서 베어본 PC 혹은 다른 Jetson Orin 모듈간 이전이 용이하다. 또 AI 개발자들이 추가 드라이버 설치나 구성 없이 I/O를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지 추론을 포함한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이 고품품질 카메라 입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능형 비전 기반 시스템용 USB, IP 및 MIPI-CSI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HDMI2.0 포트 1개 △데이터 연결을 위한 GbE LAN 2개 △1세대 USB3.2 포트 2개 △무선 모듈 및 저장 확장을 위한 3xM.2 슬롯을 탑재했으며, 넓은 작동 온도와 전원 입력 범위 및 고진동 허용도를 갖추고 있다. 이에 사용자는 현장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며 시스템 통합 및 검증, 완성된 엣지 AI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에 필요한 개발 시간과 자원을 절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어드밴텍은 EPC-R7300이 △제작 캐리어 보드 △RS-485 △CAN 버스 △다중 이더넷 포트를 포함한 메인스트림 I/O 기능으로 구성돼 있어 엔비디아 Jetson Orin NX·Nano 모듈과 완벽 호환되며, 다양한 개발자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충족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충족을 위해 후면 I/O를 최대 5개까지 제공하기에 우수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AI 게이트웨이 및 로봇·머신러닝 분야 등에서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Jetson 기반 플랫폼은 어드밴텍 AIM-Linux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서 구축된 ROS2 Suite로 지원할 수 있으며, ROS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검증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ROS2 Suite에는 ‘SUSI API’를 포함돼 있다. SUSI는 사용자가 디지털 I/O, I2C 및 워치독 타이머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수트다. 산업 프로토콜 및 엣지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도 ROS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구현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RVIZ 및 MoveIt과 같은 일반 ROS 유틸리티는 사전 통합돼 응용 프로그램 개발 시간을 단축시킨다. 어드밴텍은 프로세서 내 GPU를 사용해 엣지 인텔리전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Isaac ROS SDK를 ROS2 Suite에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