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총 37억원 규모 공공기관 ERP 공급계약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 및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공공 ERP 구축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및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연이은 ERP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공공기관 ERP 사업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KOTRA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합친 계약금은 총 37억원에 달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이 KOTRA,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총합 37억원 규모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은 KOTRA와 전체 사업비 26억원 규모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KOTRA는 기존에 외산 ERP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해 국산 ERP를 도입하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한 사례라는 점에서 이번 계약은 더욱 의미가 깊다고 영림원소프트랩은 전했다.

KOTRA는 새로운 ERP 구축 프로젝트로 시스템을 고도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업무환경에 대응할 방침이며, 해외무역관 약 180여곳에서도 함께 사용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중점 추진 과제는 △국제회계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지원정보시스템 구축 △해외무역관 정산프로세스 개선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시스템 연계를 통한 자금집행 정보공유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수작업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도 11억원 규모 ERP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ERP 도입으로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 기반을 마련하고, 산재된 정보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공공기관 선진사례 기반 표준 프로세스 확립을 지원하고, 인사·급여·회계·예산·구매관리 같은 업무간 연동체계 및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데이터 정합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자동화를 실현해 업무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겠다는 것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이 두 기관에 구축하는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공공’은 중견기업과 대기업용 ERP 시스템인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특정 산업군에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특히 디지털 시대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전 과정에 걸친 경영정보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해 제공하며, 전자결재나 업무포털 및 국세청PDF 파일 연동 등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내‧외부 시스템과 연계가 용이하다. 이에 기관 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혁신까지 뒷받침해준다고 영림원소프트랩은 설명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주덕중 공공사업부상무는 “두 기관 모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같이 영림원소프트랩이 진행한 다수의 대형 공공기관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라며,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영림원소프트랩 ERP가 공공부문에서도 본격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덕중 상무는 “KOTRA 같은 경우에는 외산 ERP를 윈백한 성과라 더욱 고무적이며, 공공기관 ERP는 외부 시스템과 연계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특성에 맞는 경영자원관리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