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MWC 프리뷰] 와이드티엔에스, 실시간 데이터 관리 지원하는 산업용 엣지 데이터 플랫폼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6.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관포인트] 리트머스 엣지 활용한 기업 운영 개선 방안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매년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개최되던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가 2023년부터는 자율생산 월드 콩그레스(AMWC)로 업그레이드돼 서울에서 2일 동안 확대 개최된다. ‘2023 AMWC : 2023 자율생산 월드 콩그레스’는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산 서울 코엑스(COEX)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2023AMWC에서는 △인공지능 △지능형 센서 △디지털 트윈 △스마트 머신비전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제조 솔루션 등 미래 자율생산 공장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인더스트리4.0 분야 글로벌리더 리트머스오토메이션(Litmus Automation)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와이드티엔에스는 현재 산업용엣지데이터플랫폼(Industrial Edge Data Platform) ‘리트머스엣지(Litmus Edge)’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와이드티엔에스 조정래 대표는 “리트머스엣지는 기업 운영 개선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와이드티엔에스]

와이드티엔에스 조정래 대표는 “리트머스엣지는 기업 운영 개선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며, 플랫폼은 엣지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분석 및 조치할 수 있으며 PLC와 센서, SCADA·MES·Historian 및 ERP 등 다양한 산업 자산과 연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와이드티엔에스는 보유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1년 스마트팩토리어워드에서 스마트공장IoT플랫폼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Asset Administration Shell 기반 제조 데이터 수집·저장 기술을 △AI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솔루션 등과 통합해 자율화가 가능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데이터 정규화로 엣지 및 시스템과 공유 활성화 지원

와이드티엔에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리트머스엣지는 제조 설비 및 IoT 기반 장치들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정규화해 다양한 엣지 환경과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데이터 공유를 활성화한다.

특히 원시 데이터와 전처리된 데이터 모두 정규화하기에 장치 유형에 관계없이 엣지에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고객은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조정래 대표는 “리트머스엣지를 활용하면 사전에 탑재된 분석 도구 및 KPI를 통한 시계열 분석도 진행할 수 있다”며, “또한 고객이 데이터를 일정 수준 이상 클라우드에 통합했다면, 머신러닝을 통해 산출된 ML을 엣지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와이드티엔에스는 산업용 엣지데이터 플랫폼 ‘리트머스엣지’를 국내에 공급 중이다. [자료=와이드티엔에스]

주력 제품 ‘리트머스 엣지’ 소개 방침

와이드티엔에스는 리트머스3.3.1 버전부터 실제 현장에 있는 산업용 물리 자산을 가상화하는 디지털 트윈 기능이 탑재된다고 전했다. 디지털 트윈은 다양한 물리적 자산 데이터를 가상에 결합할 수 있으므로 △Insight △Alert △Feedback Loop 같은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조정래 대표는 “리트머스 버전 업그레이드로 디지털 트윈 기능이 추가돼 다양한 자산 데이터를 가상에 결합할 수 있게 됐다”며, “2023 AMWC에서는 리트머스엣지를 주력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