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사이언스, 태양전지 효율 측정 시스템 K3000
  • SolarToday
  • 승인 2013.04.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전지 에너지 변환 효율 정밀분석 위한 A급 장비


하 상 범 기자


맥사이언스는 2000년 설립 이후 전자 계측과 광학설계 및 측정 자동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OLED 측정 장비의 국산화를 이뤄냈다.

 

이를 시작으로 2008년 태양전지 분석 평가 시스템 및 산업용 검사 시스템의 국산화까지 성공했다.

 

전자 계측과 광학 설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태양전지 계측 장비의 국산화에도 성공해 외국 제품과 견줘도 손색없는 제품 성능으로 유명 대기업의 제조 라인과 연구소, 국가 지정 연구소 및 전국 대학 연구소에 납품실적을 보유 하고 있다.

 

맥사이언스는 제품의 품질성, 신뢰성, 편리성을 원칙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을 개발해 외국 제품 대비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다양한 태양전지에 적용 가능한 측정 시스템

맥사이언스의 K3000 태양전지 효율 측정 시스템은 태양광과 유사한 모의 광원을 이용해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 효율을 과학적 수치로 표현하는 시스템으로 태양전지 연구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50~330㎟ 등 다양한 조사 면적을 자랑하며 Si, OPV, DSSC, Thin-Film 등 다양한 태양전지에 적용이 가능하다.

 

고속/저속 I-V 측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인라인 인터페이스가 지원되고 그래픽 및 엑셀 포맷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스펙트럼 합치도와 방사조도의 조사면적 균일도, 방사 조도의 시간 변동률 부분에서 Class A급의 성능을 자랑한다. 원격 조정을 통한 자동 광조사 개폐 기능과 광량 보정 기능이 설치돼 있으며, 역전류 측정이 가능한 I-V 테스터가 설치돼 있다.

 

결정질 실리콘, OPV, DSSC, 박막 등 다양한 태양전지의 효율 측정이 가능하게 설계돼 있고, 고객의 편의성을 반영한 소프트웨어는 외산 장비에 비해 사용이 편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맥사이언스의 주요 거래처는 대기업과 일반산업체 및 OLED·태양전지 관련기업 및 정부출연연구소,대학연구소 등으로 K3000 태양전지 효율 측정 시스템과 맥사이언스의 측정, 계측 장비는 PV 산업 및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SOLAR TODAY 하 상 범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