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맥사이언스, “태양광 측정장비 국산화 기술력으로 세계화 이룬다”
  • SolarToday
  • 승인 2015.09.0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SCIENCE
이처럼 계측 알고리즘 기술과 제품의 품질성 및 신뢰성, 그리고 편의성을 원칙으로 한 맞춤형 제품 개발은 맥사이언스가 태양광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계측장비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최근에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맥사이언스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맥사이언스는 신제품과 함께 다양한 태양전지 계측 및 연구용 장비와 제조라인에 필요한 공정라인의 제품을 소개한다. 이렇듯 다양한 제품라인은 그동안 국외시장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태양광 측정시스템에 대한 국산화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어 맥사이언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시사하고 있다.

PRODUCT
이번 전시회에서 맥사이언스는 최근 출시한 ‘K3000 PLS300 Solar Cell I-V 시스템’과 ‘K3300 Portable ELX Solar Cell’ 이미징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K3000 PLS300은 국내 최초로 300×300mm의 조사 유효면적을 실현한 I-V 시스템으로 AAA 등급의 솔라 시뮬레이터와 정밀한 I-V 테스터를 함께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원격조정을 통한 자동 광개폐 및 광량 보장이 가능하며, 1pA 속도의 전류측정이 가능한 I-V 테스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태양전지 측정 JIG를 제공하는 한편, Si·OPV·DSSC·박막형 등 다양한 태양전지의 효율을 측정할 수 있다. 한편, ‘K3300 Por
table ELX Solar Cell 이미징 시스템’ 또한 일사광 아래에서 이동중 측정이 가능한 기능으로 참관객들을 유혹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K3000 Solar Cell I-V 시스템’은 대학교 및 연구소 등에서 Si 부문뿐만 아니라 대면적 유기소자에 사용 중이다. 또한, ‘K3300 ELX 이미징 시스템’은 한화에서 생산 검증용으로 사용하는 등 기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VISION
맥사이언스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시장 라인에 장비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OLED와 태양전지는 미래 전략사업으로 각광받으며 연구 또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측정 분야도 점점 고정밀, 고정확도를 요하고 있는 추세이다. 맥사이언스는 이러한 시장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태양광 측정시스템을 통해 세계시장 선점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맥사이언스는 한화큐셀에 모듈 이미징 검사 시스템을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터키와 미국에 솔라 시뮬레이터를 납품해 시장내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미국 및 터키, 중국 등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영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