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Planet Farms, PlantPAx로 4,000만달러 녹색 꿈 실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5.0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앞당겨 생산목표 초과 달성

Green Planet Farms는 1년 전까지만 해도 목표치에 도달할 능력을 갖지 못했지만, 지금은 환경 경영을 대표하는 연 4,000만달러 매출, 19만5,000피트 규모에 달하는 제조 설비 업체로 성장했다. 그 성공의 뒤에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PlantPAx 시스템이 있었다.


Green Planet Farms는 전 세계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에 유기농 및 유전자 미조작 분리콩단백(SPI)을 공급한다. 이 회사는 다른 SPI 제조사와는 달리 추출 공정에서 석유 부산물인 헥산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안정적인 특성을 제공하며, 건강에 더 이로운 100% 용해 가능한 분리 콩단백을 생산한다. 또한, 원자재 이용자로서 유기농작물을 기르는 소규모 영농인들이 인공비료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서 땅에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지속 가능성이라는 회사 설립 시의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다. 경작부터 최종 성분 공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공정단계에 이 약속을 적용시킴으로써, 탄소 배출량은 최소화하고 제품의 품질은 향상시켰다.


핵심은 ‘PlantPAx’

이 회사는 새로운 설비 구축을 위해, ESE가 공급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Plant PAx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선택했다. 그 이유로는 몇가지가 있다. 먼저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ESE가 환경 경영에 대한 Green Planet Farms의 약속에 공감하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PlantPAx가 완전히 통합된 프로세스, 이산 및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파트너 사인 엔드레스하우저, ProSoft Technology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도 자동화 솔루션을 강화하는데 일조했다. 시작 단계부터 Green Planet Farms의 무선 기능이 주요 관심사였기 때문이다. Green Planet Farms의 엔지니어링 부문 Tim Foster 부사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시스템이 엔드레스하우저 계측기 및 ProSoft의 무선 솔루션과 완벽하게 통합되는 것을 확인하니 우리 플랜트가 앞으로 어떻게 운영될 것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졌다. ProSoft Technology의 무선 기능을 통해 작업자는 문제가 있는 곳이면 플랜트의 어디든지 달려갈 수 있으며, 해당 문제를 분석하면서 동시에 프로세스의 나머지 부분을 계속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긴밀한 협력과 지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ESC는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긴밀하게 협력했다. 일례로 Green Planet Farms의 엔지니어들이 시스템에 완전히 익숙해지고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을 적극적으로 제공했다. 이에 대해 Tim Foster는 “이 프로젝트에서 양측 모두 현재 어떤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 항상 이해하고 있었으며, 그것은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됐다. 또한 두 회사의 우수한 고객 서비스는 큰 감동이 됐다. 그 결과 현장에 파견된 인력은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었다”라고 탁월한 결과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Green Planet Farms는 완전한 표준화를 통해 얻은 이점 외에도 유연성이 증가하고 플랜트 통합이 향상됐다. 스타트업이 계획보다 2주 먼저 달성됐고,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애드온 명령어를 활용해 2주의 엔지니어링 시간을 절약했다. 생산 목표도 15% 초과달성했다. Tim Foster는 “스타트업 측면에서 이번 프로젝트는 여지까지 경험한 것 중 최고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